티스토리 뷰

[재미있는 게임]스도쿠 잘하는 방법(스도쿠 빨리 푸는 법) 2탄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2. 25. 07:57

스도쿠 잘하는 방법(스도쿠 빨리 푸는 법) 1탄에 이어 2탄을 풀어보렵니다.

1탄을 읽지 않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해서 스도쿠 잘하는 방법 기본을 익히고 오시기 바랍니다.

스도쿠의 기본 기능만 익혀도 스도쿠를 빨리 풀 수 있으며, 고난이도의 스도쿠도 어렵지 풀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분류 전체보기] - [재미있는 게임]스도쿠 잘하는 방법(스도쿠 빨리 푸는 법) 1탄

 

 

아래 그림의 3열 E행에 있는 9번 숫자를 기준해서 풀어 보겠습니다. 9번 숫자로 인하여 E행(보라색 가로선)에는 더 이상 9번 숫자가 올 수 없습니다. 그럼 D행과 F행에 9번 숫자가 올 수 있겠네요. 한 가운데 사각형을 보면 D행의 경우 8번, 4번, 1번 숫자가 자리하고 있어서 D행에는 9번이 올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F행의 5열 위치에 9번이 오게 되겠군요. 그럼 자연스럽게 F행도 더 이상 9번 숫자가 올 수 없게 되므로 7열 D행에 9가 오게 되겠네요.

 

 

6열 F행에 있는 5번을 기준해서 풀어보자. F행에는 더 이상 5번 숫자가 올 수 없으므로 5번 숫자는 D행과 E행에 올 수 있다. 보라색으로 표시된 사각형의 경우 D행에 9번, 6번, 3번 숫자가 차지하고 있으므로 5번 숫자는 녹색원으로 표시된 E행에만 올 수 있다. 그럼므로 보라색 사각형에서 E행에 5번 숫자가 오게 되면 맨 왼쪽 두번째 사각형의 경우 E행에 5번 숫자가 올 수 없으므로 당연히 녹색 원으로 표시된 1열 D행에 오게 된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스도쿠 제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