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미있는 게임]스도쿠 잘하는 방법(스도쿠 빨리 푸는 법) 3탄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2. 26. 08:03

스도쿠 잘하는 방법(스도쿠 빨리 푸는 법) 1탄, 2탄에 이어 3탄을 풀어보렵니다.

1탄 및 2탄을 읽지 않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읽고 오시기를 바랍니다.

스도쿠의 기본 기능을 알고 스도쿠를 풀게 되면 초급 수준의 스도쿠는 빨리 풀 수 있으며, 고난이도의 스도쿠도 어렵지 않게 풀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분류 전체보기] - [재미있는 게임]스도쿠 잘하는 방법(스도쿠 빨리 푸는 법) 1탄

[분류 전체보기] - [재미있는 게임]스도쿠 잘하는 방법(스도쿠 빨리 푸는 법) 2탄

 

 

아래 그림을 보면 보라색으로 표시된 사각형이 있다. 이곳의 보라색 원에는 1번 숫자가 오게 되어 있다. 아래의 설명을 읽기 전에 보라색 원 표시에 어떻게 1번 숫자가 올 수 있는지 곰곰히 생각해 보기를 바란다. 녹색으로 표시해 둔 원을 힌트 삼아서 풀어보기 바란다.

보라색으로 표시된 사각형에는 이미 2번, 3번, 4번, 5번 숫자가 자리하고 있다. 그러므로 올 수 있는 숫자는 1번, 6번, 7번, 8번, 9번이다.

 

3열 H행의 자리를 유심히 보면서 숫자를 하나씩 확인해 보면

6번은 5열 H행에 이미 있으므로 보라색 원 표시에 올 수 없다.

7번은 3열 D행에 이미 있으므로 보라색 원 표시에 올 수 없다.

8번은 6열 H행에 이미 있으므로 보라색 원 표시에 올 수 없다.

9번은 3열 E행에 이미 있으므로 보라색 원 표시에 올 수 없다.

 

그러면 남게 되는 숫자는 1번이다.

6번, 7번, 8번, 9번 숫자는 3열 H행이 아닌 다른 곳에 들어갈 수 있지만 보라색 원에는 올 수 없다. 그러므로 남게 되는 숫자 1번만이 보라색 원 표시에 올 수 밖에 없다.

 

고난이도의 스도쿠를 풀다 보면 숫자를 하나씩 대입해 가면서 풀어 가는 방법만으로는 풀 수 없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이런 경우 위의 방법으로 그 자리에 올 수 없는 숫자가 어떤게 있는지 점검해 가면서 풀어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스도쿠 제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