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니팜 친구 추가 방법-애정 최대치 얻는 법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2. 27. 19:52

타이니팜은 예쁘게 꾸민 농장에서 귀여운 동물들을 키우는 게임이지요. 자기만의 아기자기한 농장을 꾸미고, 여기에 다양한 동물들을 키우는 재미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 못지 않은 소소한 재미가 있답니다.

 

그리고 친구 농장에도 방문해서 친구 농장은 어떻게 꾸며 놓았는지 구경도 하고, 어떤 동물들을 키우는지 보는 재미도 솔솔하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의문이 들지요. 타이니팜에는 친구 추가라는 기능이 있는데, 친구를 추가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나만의 아기자기하고도 예쁜 농장을 꾸며서 귀여운 동물들을 키우면 되는거 아닌가?

 

 

 

 

타이니팜 친구를 추가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친구 추가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몇 가지로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매일 애정을 15개 얻을 수 있다.(최대 30개의 애정 받기)

2. 친구들이 준 애정으로 인해 골드가 올라간다.

3. 예쁘게 꾸며 놓은 농장을 구경할 수 있다.

 

 

매일 애정을 15개 얻을 수 있다.(최대 30개의 애정 받기)

 

1. 친구 농장에 방문하면 매일 애정 15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23시간마다 애정을 15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매일 친구 10명에게만 방문한다면 애정은 10개밖에 얻을 수 없답니다. 그러므로 친구는 최소한 15명 이상은 등록해 두고, 매일 매일 정해진 시간에 방문하시면 애정이 15개까지 늘어나지요.

 

추가로 애정을 15개 더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애정은 하루 최대 30개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처럼 매일 매일 친구 농장 15군데에 방문하여 애정을 주고 나면 본인의 애정이 15개가 쌓입니다. 그런 다음 Friends 메뉴의 Add friends 를 클릭하여 아래 그림처럼 친구 추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래그림의 카톡 친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톡 친구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여기서 카톡 초대장 보내기 버튼인 SEND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지만 SEND 버튼을 클릭한다고 해서 본인의 핸드폰 목록에 있는 친구에게 초대장이 바로가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세요.

 

SEND 버튼을 클릭하면 카톡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카톡에서 빠져 나옵니다. 뒤로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지요. 그러면 친구에게 초대장을 보내지 않았지만 카톡에만 들어갔다는 이유로 애정을 1개 추가로 지급해 줍니다.

 

이런 방식으로 15번을 시행하면 15개의 애정을 더 얻을 수 있지요. 그럼 하루 최대 30개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친구 농장에 방문해서 얻을 수 있는 애정은 애정을 준 시간부터 23시간 후에 다시 15개를 줄 수 있지만, 카톡 친구 추가 기능으로 얻게 되는 애정은 매일 자정(밤 12시)을 기점으로 15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밤에 늦게 주무시는 분은 밤 12시가 되면 애정을 15개 곧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되지요.

 

 

 

친구들이 준 애정으로 골드가 올라간다.

 

내가 친구들을 추가해서 매일 매일 방문하게 되고 애정을 15개 얻게 된다는 얘기는 내가 방문한 친구집에도 애정이 쌓인다는 얘기가 되지요. 즉 내가 친구집을 방문하면 나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친구에게도 도움이 되겠지요. 서로 서로 Win-Win 하는 것이지요.

 

친구에게 애정이 쌓이면 어떤 도움이 될까요?

친구에게 내가 애정을 주는 것처럼 친구들이 내 농장에 와서 애정을 주게 되면 내 동물들의 애정 수치가 올라가게 되고, 그만큼 동물들의 교배를 자주 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대부분의 동물들은 교배를 했을 때 동급의 동물이나 상급의 동물이 나오므로 동물상점에 팔게 되면 그만큼 골드가 늘어나겠지요.

친구들이 없을 경우 하루 만 골드를 늘리는게 어려울 정도입니다. 그런데 친구들이 200명 이상만 되면 하루 10만 골드가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면 농장에 예쁜 장식들도 배치할 수 있고, 창고도 늘릴 수 있으며, 동물 자격증도 구입할 수 있어서 농장의 동물들을 훨씬 여유롭게 키울 수 있게 되지요. 본인 농장에 방문하는 친구는 많으면 많을수록 도움이 된답니다.

 

 

 

예쁘게 꾸며 놓은 농장을 구경할 수 있다.

 

타이니팜에도 유행이라는게 있습니다. 2층, 3층, 4층으로 농장 꾸미기를 한다거나 계절에 맞게 꽃단장을 한다거나 하는 등 다양하게 농장을 꾸미게 됩니다. 친구 농장을 방문해서 최신 유행도 보고, 새로운 동물들이 나오면 새로운 동물들도 구경하는 재미가 솔솔하답니다. 그리고, 친구 농장에서 예쁘게 구며 놓은 농장이 있으면 본인만의 개성을 더해서 더 아름답게 꾸며보는 것도 좋지요.

 

 

 

친구추가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친구는 많을수록 좋다고 했는데 엄밀히 말하면 내가 추가한 친구가 많으면 좋은 것이 아니라 나를 친구 추가한 친구가 많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내 농장에 방문하는 친구가 많을 것이고, 아울러 골드가 올라가겠지요.

 

내 농장에 방문하는 친구는 어떻게 해야 늘릴 수 있을까? 그건 당연히 주는만큼 얻게 된답니다. 친구를 추가해서 친구집에 매일 매일 방문하여 애정을 주고, 친구집에 애정을 줬다고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친구도 나를 친구로 추가한 후 매일 매일 감사의 의미로 방문해 주겠지요.

 

하지만 하루에 친구집에 방문할 수 있는 곳은 15곳이랍니다. 그 이상 방문해도 그 때부터는 애정을 줄 수도 얻을 수도 없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하기도 한답니다. 친구를 30명 정도 등록해 놓고, 이틀에 한 번씩 애정을 주는 겁니다. 그러면 친구들은 내 농장에 매일 방문하고, 나는 친구집에 이틀에 한 번씩 방문하고... 좀 이기적이긴 하지만...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알프레도의 농장에 방문해서 게시판에 글을 남긴 친구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알프레도 농장에 가면 본인의 농장을 홍보하는 글을 수시로 볼 수 있답니다. 그 친구들을 추가하면 친구 추가는 쉽게 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여기에 맹점이 있답니다. 알프레도 게시판에 글을 계속해서 남기고 있는 친구들은 이미 본인의 친구 목록은 최대치인 48명을 꽉 채웠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그 친구를 추가해서 애정을 주어도 그 친구는 나를 친구로 추가할 여력이 없으며, 나에게 애정을 주러 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현재 본인에게 추가된 친구집을 방문하거나 한 명도 없다면 알프레도 농장에서 게시판에 글을 남긴 친구 한 명을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그 친구 농장에 방문하면 게시판에 매일 매일 애정을 주고서 글을 남기는 친구가 있을 것입니다. 이 친구들은 대체로 친구목록에 여유가 있으며 내가 애정을 주면 회신하는 친구들이랍니다.

 

그러므로 친구 농장에 방문해서 게시판에 글을 남긴 친구를 친구 추가하고, 그 친구 농장에 방문해서 글을 남기는 친구들을 또 친구 추가하고, 그런 다음 그 친구들에게 애정을 주면 그 친구들은 모두들 내 농장에 방문해 주는 좋은 이웃이 된답니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