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부!! 파헤치기 1탄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3. 1. 07:55

갖고 싶다, 구글 애드센스!! 도대체 왜 날 거절하는 거냐!! 샅샅히 파헤쳐주마..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보고자 신청했더니 매번 돌아오는 것은 비승인 메일... 한 두번도 아니고 여러 번 거절당하면 정말 답답함에 팔짝 뛸 노릇입니다. 아마도 이 포스팅을 검색해서 찾아오신 분들이라면 같은 심정이시겠죠? 혹시 아직 애드센스 신청은 안했는데 미리 정보를 얻고자 방문하셨다면 잘 오신 겁니다.

 

저도 우여곡절 끝에 이 블로그에 그 애드센스라는 것을 한 번 달아봤습니다. 여지껏 잘 살아있고 수익금도 올라오고 있는 것을 보면 아직까지는 괜찮은 것 같아요.

 

[ 이 사진은 절대 오버가 아님, 정말 머리를 쥐어 뜯게 됨 ]

 

애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 메일을 받으면 명확한 원인도 없고, 두루뭉술하게 돌려 말하기 때문에 이유를 알 수 없어 난감하기 그지없습니다. 10번을 거절당했어도 그 거절 사유는 매번 똑같은 내용입니다. 토씨하나 틀리지 않는 메일이 계속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재신청을 하면 할 수록 그 충격은 커질 수 밖에 없죠.

 

[ 절대 구글님을 놀라게 해서는 안돼! ]

 

 

구글 애드센스 재신청은 잠깐!!

 

무슨 정책을 준수하지 않았다는 건지 알고 계신가요?

 

그렇습니다. 알 수가 없어요. 내 블로그의 어디를 어떻게 고쳐야 한다는 건지 전혀 감을 잡을 수가 없죠.

그런 가운데 마냥 재신청만 하는건 낭비입니다. 사람이 지쳐요.

 

이미 한 번 거절당한 후 재신청까지 거부당했다면 잠깐 멈추셔야 합니다. 현재의 블로그를 샅샅히 파헤쳐보고 구글님의 입맛에 맞게 수정하지 않으면 결과는 언제까지나 같을겁니다. 안타깝지만...

 

그리고 구글님은 로봇입니다. 내 블로그를 훑고 지나가는 것은 로봇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승인을 위한 기준이 있고, 그 기준에 부합되는지를 살핍니다. 우리는 그 기준에 맞춰줘야 하는 것이죠.

 

문제는 그 기준이 무엇인지를 직접적으로는 알려주지 않는다는 것인데 제가 거절당하면서 알게 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번 풀어내보려고 합니다.

 

 

 

 

폭풍처럼 몰아치는 궁금증

 

1. 구글 애드센스는 도대체 신청 기준이 뭐지?

2. 방문자는 몇 명 정도 되어야 할까?

3. 포스트는 몇 개 정도 있어야 할까?

 

4. 남들은 애드센스를 몇 번 정도 거절당하지?

5. 남들의 애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가 뭐지?

 

6. 도대체 해결 방법이 뭘까?

 

 

구글 애드센스는 도대체 신청 기준이 뭐지?

 

패션쇼를 할 때 모델은 자신의 아름다움을 내세우기 보다는 현재 입고 있는 옷이 가장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워킹하고 있는 모델들은 웃지 않는다죠. 관객의 시선을 옷에 집중시키기 위해서.

 

모델이 자신의 몸값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값을 올리기 위해서는 궁극적으로 옷이 잘 팔려야 합니다. 완판녀가 우대받는 이유는 상품을 잘 팔아주기 때문이지요.

 

결론은 모델은 상품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지 상품이 모델을 위해 존재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

 

구글 애드센스랑 패션쇼랑 무슨 상관?

 

블로그는 모델이고, 애드센스는 상품입니다.

 

애드센스는 광고이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이득이 되는 모델을 필요로 합니다. 더욱이 구글님은 광고주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이 뛰어나다고 알려져있죠.

 

완판녀는 안 되더라도 적어도 광고주에게 해를 끼치는 블로그는 아니어야 한다는 것.

 

모든 신청 기준은 여기서부터 파생됩니다.

 

 

 

 

방문자와 포스트의 수는 얼마정도가 적당할까?

 

★ 방문자의 수

 

하루 평균 방문자 수에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방문자가 많다고 승인이 잘 되는 것은 아니예요. 참고로 저는 평균 2,000명을 웃돌았어도 승인을 받지 못했네요.

 

100명이건 1,000명이건 혹은 그 이상이건 똑같기 때문에 최소 방문자만 유지된다면 상관없어요. 안타깝지만 그 최소 방문자의 수는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적어도 50 ~ 100명 정도는 유지를 해줘야 할 듯. 손님이 없는 곳에서는 물건을 팔 수 없으니까요.

 

방문객을 50명에서 100명 이상 올리는 것은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링크]초보블로거가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팁(블로그검색등록,무료이미지 다운로드)

 

 

★ 포스트의 수

 

마찬가지로 작성된 포스트 수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전 이 사실을 너무 늦게 깨달았어요. 그 어떤 공식도 없습니다. 적어도 10개는 넘겨야 한다. 아니다 15개다, 아니다 30개는 되어야 한다..

 

저는 70개였어요. ㅡㅡ;; 70개 되던 그 날 승인 허가 났네요. 그 전까지는 매번 거절당함

(10개 거절, 15개 거절, 30개 거절, 56개 거절.. 어쩌라고!!!!)

 

그런데 포스트 수가 5 ~ 10개인 블로그도 충분히 가능했었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았죠.

 

구글님의 취향에 맞춰드리지 못한 제 불찰이었어요. 포스트의 질적 요인을 잘 분석해봐야 합니다. 포스트의 수가 몇 개 이상이어야 한다는 공식은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포스트 수가 2 ~ 3개 밖에 안된다는 것은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되어 아직은 신뢰할 수 없는 상태로 분류될 것 같네요. 성급한 시도는 오히려 독이 되니 최소 5개 이상은 된 다음에 애드센스를 신청하시는 것이 추후에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기간 또한 정해진 것이 없어요. 블러그를 만든지 최소 한 달은 되야한다? 3개월은 되어야 한다? 이런 것은 없어요. 저는 18일째 되던 날 달았습니다.

 

 

이 다음 포스팅에서 남들의 애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와 횟수를 분석하고, 해결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o Be Continue...

 

 

[링크] - 구글 애드센스 승인거절!! 파헤치기 2탄

 

[링크] - 구글 애드센스 승인거절!! 파헤치기 3탄

 

 

이미 운영중이신 이웃분들은 "ㅎㅎㅎ"하면서 옛 감회가 새삼 떠오르실지도 모르겠네요. 전 아직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초보라서 그런지 정말 애드센스 가져오기 힘들더군요. 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 그때 느꼈던 심정은 블로거 선배님들에 대한 존경심이었어요. 하아.. 정말 존경합니다. 어떻게 그리 운영을 잘 하고 계신지요. 많이 찾아가서 많이 배우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찾아주신 블로그 선배님들게 다시 한 번 인사드려요. ^^

 

 

[블로그 관리] - 인터넷으로 돈벌기, 수익형블로그 운영을 위한 필독 이론!!

 

[블로그 관리] - 애드센스 부자연스러운 주의끌기, 뭣 때문에?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