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보 블로그 기본 팁(블로그 등록,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2. 28. 12:01

초보 블로그 기본 팁(블로그 등록,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초보 블로거라면 무엇부터 해야할까? 초보블로거가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는 기본 팁은 무엇이 있을까? 내가 하고 있는 방식이 맞는걸까? 아니면 반드시 해야할 일을 하지 않고 있는것은 아닐까?

 

블로그를 개설하고, 나름 디자인도 신경 써 가면서 예쁜 스킨을 골라 집단장을 예쁘게 했는데 이제 무엇을 해야 하나? 나름 신경써 가면서 글을 하나 작성을 했어요. 그런 다음 우리나라 대표 검색엔진인 네이버에 예상되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 봤더니 내 눈이 문제인지, 내가 찾는 방법을 몰라서인지 내가 포스팅한 글은 눈을 씻고 봐도 찾을 수 없으니 이건 뭔가 잘못된 건 맞는데, 뭐가 잘못되었을까?

그래서 초보블로거가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팁을 차근차근 정리해 볼까 합니다.

 

 

 

초보 블로거 기본 팁(검색엔진에 사이트 등록)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이 사이트 등록입니다. 내가 포스팅한 글이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내 블로그를 각 검색엔진의 사이트 등록 메뉴를 이용해 등록을 해 두어야 합니다. 물론 몇 개 사이트는 검색로봇(실제로는 프로그램임)이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수집활동을 하지만 사이트가 등록이 된 경우가 검색 순위의 상위에 랭크될 확률이 높답니다.

 

초기에 한 번만 진행하면 되는 것이므로 번거롭더라도 인내심을 가지고 아래에 나열된 사이트는 꼭 등록을 해 두세요. 사이트 등록 신청에 소요되는 기간은 검색엔진에 따라 다른데 보통 2~3일에서 길게는 1주일 정도가 소요되기도 합니다. 검색로봇이 자동으로 수집하여 등록을 이미 진행한 경우는 "사이트 등록이 이미 이루어졌습니다."라는 회신 메일을 보내올 것입니다. 이 경우는 등록이 이미 이루어진것입니다.

 

네이버 검색 등록        : https://submit.naver.com/

다음 검색 등록           :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네이버 홈페이지 등록 : http://add.nate.com/

구글 사이트 등록        : 검색로봇이 자동 등록함

 

 

 

 

초보 블로거 기본 팁(메타 서비스에 사이트 등록)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게 되면 생소한 용어들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그런 용어들 중 메타 서비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메타 서비스란 검색엔진과는 달리 블로그를 위한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에 게시된 글을 이슈와 카테고리로 분류해서 네티즌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쉽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느끼게 되는 공통점은 내가 작성한 글이 왜 검색엔진에서는 검색이 안될까? 하는 것입니다. 검색엔진에 등록되기 위해서는 내공(?)을 쌓아야 합니다. 포스팅을 했다고 해서 모든 글이 검색엔진에 등록되는 것이 아니며, 순위안에 오르기는 더더군다나 어렵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의 레벨을 올려야 합니다. 여기서 레벨이란 블로그 레벨을 뜻합니다. 블로그 레벨은 다음 기회에 별도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작성한 글을 단 한 명의 네티즌도 찾아볼 수 없다면 그 글이야 말로 죽은 글이며, 본인의 블로그는 개점휴업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서비스에 등록할 경우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자가 20~30명이라면 50~80명으로 끌어 올릴 수 있으며, 하루 평균 100명이라면 200~300명 수준으로 끌어 올릴 수 있는 것이 바로 메타 서비스입니다.

 

아래의 메타 서비스에 등록해서 2배, 3배의 방문자 증가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타 서비스 중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는 곳은 다음뷰입니다. 블로거들의 주 활동무대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등록할 수 있는 곳이라면 모두 등록을 해 두는 것이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지름길이며, 블로그 레벨을 끌어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음뷰           : http://v.daum.net

위드블로그    : http://www.withblog.net

블로그코리아 : http://www.blogkorea.net

믹시              : http://mixsh.com

 

 

초보 블로거 기본 팁(블로거들의 소통 공간)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다른 블로그는 어떻게 운영하고 있을까? 이웃 블로그는 어떤 테마의 글을 쓰고 있을까? 어떻게 꾸며놓고 운영할까? 카테고리는 어떻게 분류할까? 하루에 몇 개 정도의 글을 포스팅하고 있을까? 등등 많은 것들이 궁금해지게 된다.

 

그런 궁금증 중 이런 궁금점도 들게 된다. 내 글은 어딘지 모르게 촌스러운데 다른 블로그를 보면 전문가 느낌이 드는건 무슨 차이일까? 글씨체나 글씨 크기도 비슷한 것 같은데 왜 그렇게 차이가 나게 느껴질까? 가장 큰 차이는 이미지의 퀄리티에 있습니다. 지금 작성하는 글과 가장 어울리는 그림을 어떻게 배치하느냐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구해야 하는데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 인터넷에서 아무 그림이나 가져다 써도 되는건가? 저작권이 있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무료 이미지는 어디서 구하지?

 

블로거라면 모두들 동일한 고민을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만들어진 사이트가 블로거머니랍니다. 블로거머니는 크게 2가지의 목적을 가지고 생겨났답니다.

 

블로거머니 사이트 목적

1. 블로거들의 소통 공간

2. 고해상도의 무료 이미지 제공

 

블로그를 시작하다보면 모르는게 너무 많습니다. 다른 블로거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수입은 어떻게 만들어내는지, 블로그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등등

이런 궁금함을 풀어줄 수 있는 사이트가 블로거머니입니다. 블로거머니에 질문글을 작성해 보세요. 블로거 고수님들이 친절하게 답변해 주신답니다. 이미 작성되어 있는 답변에는 답례의 의미로 해당 블로그를 방문해 주는 센스 잊지 마세요. 그리고 추천이나 댓글 작성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홍보배너링크

 

 

초보 블로거 기본 팁(이미지 다운로드)

 

블로그를 관리한다는 것은 계속해서 포스팅(글을 작성하는 것)을 한다는 것입니다. 본인만의 테마가 있어서 이미지가 필요없는 분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은 이미지가 없어서 텍스트로만 된 글을 작성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가독성이 떨어져 방문자는 블로그에 방문하자마자 나가버릴 것입니다.

 

블로그 체류시간과 블로그 깊이(본인의 블로그 중 다른 글을 계속해서 읽어나가는 것)도 블로그 레벨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방문자를 오랫동안 잡아두는 것이야말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작성한 글의 퀄리티가 높아야 합니다. 퀄리티를 높이는 간단한 방법은 내용을 충실하게 작성하고, 내용의 길이도 길어야 하며, 깔금한 이미지들을 적절히 배합해야 합니다.

 

본 글에 작성된 이미지는 모두 블로거머니에서 무료로 다운받은 이미지입니다.

 

참고로 블로거머니는 가입 후 블머홈 메뉴의 등업신청을 해야만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하자마자 등업신청 글 작성해 두세요.

 

홍보배너링크

 

 

[관련글] - 인터넷으로 돈벌기, 수익형블로그 운영을 위한 필독 이론!!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