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니팜 식물도감 - 밭 작물 수확시간, 보상경험치, 보상골드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3. 5. 16:02

타이니팜 농장을 예쁘게 꾸미기 위해서는 많은 골드와 벨을 필요로 한다. 골드는 동물교배와 작물 수확, 낚싯배, 식량공장 등을 통해서 얻을 수 있고, 벨은 벨 나무, 크리스마스 트리, 마스터리 등에서 얻을 수 있다. 벨은 얻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고, 그 수량도 적으므로 농장을 꾸미는데는 매우 제한적이다.

 

이에 반해 골드는 동물교배와 밭을 통해서 얻을 수 있으며, 벨에 비해 많은 골드를 얻을 수 있다. 친구들이 내 농장에 방문해서 애정을 주면 동물교배를 통해서 많은 양의 골드를 얻을 수 있다. 골드를 많이 모으는 가장 쉬운 방법은 친구를 많이 만드는 것이지만, 친구를 많이 늘리는 것이 결코 쉽지만은 않다.

 

그래서 고정적인 골드 수확은 밭을 통한 방법이 좋은 방법이다. 밭에는 여러 가지 작물들을 심을 수 있는데 작물별로 수확시간이 다르며, 작물 구입 골드가 다르고, 수확 시 얻게 되는 경험치 및 골드 또한 다르다.

 

 

 

그러므로 본인이 타이니팜 농장을 어느 정도 시간 간격으로 확인할 수 있는지에 따라 밭 작물을 적절하게 선택해야 한다.

 

밭은 농장을 관리하기 위한 골드 획득 방법으로는 제격이지만, 공간을 많이 차지하므로 농장을 예쁘게 꾸미는데는 제한요소가 되기도 한다. 이 경우 밭을 겹쳐 놓을 수 있다. 밭 겹치기 및 농장 꾸미기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보기 바란다.

 

[클릭] 타이니팜 꾸미기 - 토이빌리지 리모델링 보기

[클릭] 확장 팁으로 타이니팜 꾸미기 - 예쁜 농장꾸미기 노하우 공개

[클릭] 예쁜 타이니팜 농장 꾸미기 - 동물 밀어내기

[클릭] 예쁜 타이니팜 농장 꾸미기 팁-석상 밀어내기 - 3칸

[클릭] 예쁜 타이니팜 농장 꾸미기 팁-석상 밀어내기-2칸

[클릭] 예쁜 타이니팜 농장 꾸미기 팁-석상 밀어내기-1칸

[클릭] 예쁜 타이니팜 농장 꾸미기 팁-밭 겹치기

 

타이니팜 밭 작물 식물도감

 

 

밭 작물을 종류별로 수확시간, 소요골드, 보상 경험치 및 골드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아래의 표 중 보라색으로 표시된 작물이 시간 대비 효율이 좋다는 뜻이다.

1시간 간격으로 농장을 관리할 수 있을 때는 인삼이 시간 대비 효율이 가장 높으며,

2시간 간격으로 농장을 관리할 수 있을 때는 딸기가 시간 대비 효율이 가장 높다.

밤에는 장시간 농장을 관리할 수 없으므로 감자가 시간 대비 효율이 높으며,

하루 2회 정도만 농장 관리할 수 있다면 오이나 호박이 효율적이다.

 

본인이 농장 관리를 위해 어느 정도 시간 간격으로 방문하는지를 고려해서 밭 작물을 심으면 된다.

 

ㅇ 소요 시간 : 밭 작물을 수확하는데 소요되는 시간

ㅇ 소요 골드 : 밭 작물을 심는데 소요되는 골드

ㅇ 소요 벨 : 밭 작물을 심는데 소요되는 벨(황금 인삼)

ㅇ 보상 경험치 : 밭 작물을 수확할 때 받게 되는 보상 경험치

ㅇ 보상 골드 : 밭 작물을 수확할 때 받게 되는 보상 골드

ㅇ 시간당 보상 경험치 : 1시간을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 경험치의 최대값(쉬는 시간이 없다고 가정한 경우)

ㅇ 시간당 보상 골드 : 보상 골드에서 소요 골드를 뺀 골드로, 1시간을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 골드의 최대값(쉬는 시간이 없다고 가정한 경우)

ㅇ 레벨 제한 : 제한 레벨 이상에서만 수확 가능

 

 

 

레벨 8 이하에서 본 식물도감

 

 

레벨이 낮은 경우 밭에 심을 수 있는 작물 중 일부가 제한되어 있다.

인삼은 레벨 제한이 15 이며, 옥수수는 레벨 제한이 9 이고, 호박은 레벨 제한이 12 이다.

 

 

 

 

레벨 15 이상에서 본 식물도감

 

 

레벨이 15 이상이 되면 밭 작물을 수확하는데는 아무런 제한이 없다. 본인이 농장을 관리하기 위해 방문하는 시간을 고려해서 밭 작물을 심으면 된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