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파루마운틴 숲토템활성화 공략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3. 8. 16:02

 

우파루마운틴의 퀘스트 중 시나리오 5에 "숲토템활성화하기"가 있다. 숲토템활성화는 우파루들의 최고 레벨을 10레벨에서 15레벨로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다. 우파루의 레벨이 오르게 되면 마나볼의 생산속도가 높아지니 유용한 퀘스트이기도 하다.

 

 

 

우파루마운틴 숲토템활성화

 

 

숲토템활성화 퀘스트를 처음 접하게 되면 어떻게 진행해야 되는지 막막하다.

 

토템은 숲토템 외에도 땅토템, 불토템 등 계속해서 나오게 된다. 또한 마나볼도 상당히 많은 양을 필요로 한다. 그러니 급하게 진행하는 것보다는 다른 퀘스트를 어느 정도 진행하고 나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숲토템활성화는 다음의 단계를 거쳐 진행된다.

 

1. 마을 확장(확장 2단계)         - 1,200,000 마나볼 필요

2. 토템활성화                         - 1,000,000 마나볼 필요

3. 숲의 우파루 40마리를 10레벨로 올리기

4. 우파루 동굴 1단계 구입하기 - 3,000,000 마나볼 필요

 

 

 

 

 

우파루마운틴 숲토템활성화 - 마을확장(확장 2단계)

 

 

숲토템은 마을 1단계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마을을 확장해서 확장 2단계로 만들면 숲토템이 보인다.

마을 확장을 하기 위해 상점에서 마을 확장을 선택한다.

 

마을을 1단계에서 2단계로 확장하기 위해서는 120만 마나볼이 필요하다. 또한 숲토템을 활성화하는데 100만 마나볼이 또 필요하다. 아래쪽에 설명하겠지만 우파루 동굴을 구입하는데 300 마나볼이 더 필요하다.

 

레벨이 낮을 때는 실로 어마어마한 양이다. 그러니 레벨이 최소한 15레벨 이상이어야 마나볼이 여유가 생기게 되고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숲토템을 활성화해도 곧바로 얻을게 없으니 레벨을 20정도로 올린 다음에 진행하기를 권장한다.

 

 

 

 

상점에서 마을확장을 선택 후 확장 2단계를 선택하면 확장 2단계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새로운 땅을 구매해서 구름을 걷어요. 나무를 캐고 돌도 치워서 우파루들의 마을을 넓혀 주세요.

 

 

 

 

120만 마나볼로 마을을 확장하면 마을확장 퀘스트가 완료되어 보상으로 경험치 20,000과 보석 2개를 지급해 준다. 또한 마을을 넓어졌다.

 

 

 

 

넓어진 마을은 아래의 영역이다. 넓어진 마을을 보면 중간에 숲토템이 보인다. 숲토템을 칡넝쿨이 둘러싸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주위의 큰돌은 필요없으니 제거하자. 제거하는데 30,000 마나볼이 필요하다.

 

 

 

 

행운의 나무조각을 제거하는데는 50,000 마나볼이 필요하다. 제거하면 뭐가 나올까?

 

아무것도 없다. 경험치 약간 외에는... 좀 실망스러움

 

 

 

 

우파루마운틴 숲토템활성화 - 마을확장(확장 2단계)

 

 

숲토템을 선택해서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면 숲토템활성화가 이루어진다.

 

 

 

 

숲토템활성화에 100만 마나볼로 필요하다. 예 버튼을 클릭해서 활성화를 진행한다.

 

 

 

 

 

숲토템활성화 퀘스트가 완료되어 보상으로 경험치 20,000과 보석 1개를 지급받는다.

안개낀 저 너머에는 어디서 온건지 알 수 없는 우파루 형상의 기둥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숲토템 정보를 보니 다음과 같네요.

 

우파루 마운틴 저 너머에 세워져 있던 미지의 조각상

우파루의 힘을 받아 조금씩 자라납니다. 숲의 기운을 가지고 있어요.

숲의 우파루들을 40마리 모으면 더 높은 레벨로 키울 수 있어요.

 

뜨아~

 

지금까지 모은 숲의 우파루 중 10레벨로 성장시킨 우파루가 4마리인데 40마리를 키우라고?

순간 멘붕이 오게 되지요.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숲의 우파루를 키우기 위해 숲서식지를 마구 마구 늘려야 하나?

숲서식지는 저장량도 적어서 효율도 좋지 않은데 숲서식지를 계속 늘리는 건 좋은 방법이 아닌 것 같고...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

10레벨로 성장시킨 숲 속성의 우파루를 팔고 다시 10레벨로 성장시켜서 40마리를 채워야 하나?

 

아니다. 해답은 아래에 나오는 우파루 동굴이다.

 

 

 

 

ㅇ우파루 동굴 1단계 구입하기

 

 

우파루 동굴은 구입하는데 300만 마나볼이 필요하다.

우파루 동굴은 서식지에 있는 우파루를 보관할 수 있는 창고라고 생각하면 된다.

우파루 동굴 1단계는 30마리의 우파루를 보관할 수 있다.

 

 

 

 

숲토템 활성화는 많은 양의 마나볼을 필요로 하므로 서식지의 모든 우파루들을 10레벨로 올리고 마나볼이 여유가 생길때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파루들의 레벨이 10에서 15로 올라가게 되면 마나볼의 생산 속도도 높아지니 본인에게 맞는 적당한 시기를 찾아서 진행하기를 바란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