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른 봄에 피는 매화, 홍매화, 광양매화축제,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3. 9. 16:01

 

봄 소식전해주는 대표적인 꽃으로 매화가 있습니다. 봄이 오면 겨우내 움직이지 않던 벌들이 날개짓하며 꿀을 찾아 다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벌이 날아다닌다는 건 주변에 꽃이 피어 있다는 것이지요.

 

매화는 다른 꽃들과는 달리 잎이 나오기 전에 꽃이 피는 식물이지요. 거의 대다수의 식물은 봄이 되면 잎이 자라나고, 그 다음에 꽃이 피지요.

 

아래의 사진은 매화와 함께 피어 있던 꽃인데 꽃잎 개수로 봐서 매화는 아닌것 같네요. 아래 사진 중 흰꽃이 매화입니다.

 

 

 

 

그 아름다움이 빼어나기에 사군자인 매, 난, 국, 죽의 첫 번째를 차지하고 있는것이고요.

 

매화는 녹색을 띤 어린 가지에 3 미터에서 10 미터 정도까지 자라는 나무입니다.

잎의 크기는 4 ~ 10cm 이며, 꽃은 지름이 2cm 정도의 작은 꽃입니다. 꽃잎은 5장으로 흰색, 붉은색, 청색을 띱니다. 이 중 붉은 색의 꽃이 피는 것을 보고 홍매, 혹은 홍매화라고 부릅니다. 꽃은 2월부터 4월사이에 피지요.

 

 

 

 

열매는 연두색의 둥근 모양으로 6월말에서 7월경에 수확하며, 열매 둘레에 털이 나 있습니다. 맛은 시고, 과육과 씨가 떨어지지 않아 먹기에는 불편하지요. 복숭아의 경우 잘 익으면 과육과 씨가 불리되어 먹기 편한데 비해 매실은 그런 점에서는 불편해요.  열매는 완전히 익으면 노랗게 변합니다.

 

매실은 장아찌로 담궈 먹기도 하고, 식초를 만들기도 하며, 과자로 만들기도 하고, 덜 익은 열매를 소주에 담가 매실주로도 많이 담궈 먹지요.

 

한방에서는 설사, 이질, 해수, 인후종통, 요혈, 혈변, 회충복통, 구충증 등의 치료에 처방하기도 합니다.

출처 : 네이버 테마백과사전(http://100.naver.com/plant/detail/782513/)

 

 

 

 

며칠 전까지만 해도 보이지 않던 매화가 보이기에 몇 장 찍어서 올려 봅니다.

고급 카메라로 촬영한게 아닌데데가 카메라 촬영기술도 별다른게 없어서 사진 실력은 별로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몇 장 올립니다.

 

이미지 필요하신 분은 무료로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셔요. 고급 사진도 아닌데 저작권 운운하지는 않습니다.

 

다운받으셔서 바탕화면으로 사진들이 바뀌도록 해 놓으면 화사한 느낌이 든답니다. 제 바탕화면도 꽃사진 몇 백개의 사진 30초 간격으로 바뀌도록 해 놓았답니다.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광양 매화축제, 섬진강 매화축제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전라남도의 대표 축제입니다. 축제기간은 90일간으로 70만명이 방문하며, 매화개화기간에는 약 100만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축제는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일대의 섬진마을 부근에서 진행됩니다.

올해는 매화축제기간2013. 3. 23(토) ~ 3. 31(일) 입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은 남해고속도로의 하동/옥곡나들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비게이션에는 청매실농원(광양시 다압면 소재)을 목적지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청매실농원은 홍쌍리 청매실농원입니다. 여기서 홍쌍리는 대표자의 이름입니다.

 

매화는 장미나 국화와는 달리 꽃이 작고 잎이 없는 상태에서 피며, 주변에 수풀이 자라나지 않은 상태에서 꽃이 피는 관계로 다른 축제와는 달리 화려함은 덜합니다. 그러므로 매화 나무 가까이 가서 매화를 구경해야 하고, 사진 촬영할 때는 상반신만 나올 정도로 근접촬영을 해야만 사진에 인물과 꽃이 어우러집니다.

 

축제장 중심에는 청매실농원이 있는데 주차장에 주차 후 5분 정도 걸어서 올라가야 합니다. 매화와 함께 사진 촬영하고 싶으신 분은 청매실농원 올라가는 길에서 예쁘게 찍으세요. 청매실농원 올라가는 길이 사진 촬영하기에 가장 좋답니다. 그 외는 멀리서 구경해야 하거나 사진 촬영하기가 좀... 올라가시면 매실을 담궈 놓은 항아리가 가관입니다. 아래 사진은 청매실농원에서 촬영한 장독대입니다.

 

 

 

 

광양매화축제의 가장 큰 문제는 주차시설입니다. 광양시에서는 몇 년전부터 주차장을 늘리고는 있지만 방문객에 비해서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도로가 온통 주차장이 되지요. 길 막히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은 다른 축제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꽃들로 가득찬 축제를 원하시는 분은 벚꽃축제나 산수유축제, 장미축제, 국화축제를 추천합니다. 매화는 약간 썰렁한 느낌이 드는게 단점입니다. 

 

다양한 무료 꽃사진을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클릭] 이쁜 꽃 사진 모음 - 꽃 사진 무료 다운로드 받아 가세요.

[클릭] 이쁜 꽃 사진 모음 - 노란장미, 해바라기, 무궁화

[클릭] 인도네시아 예쁜 꽃 사진 모음

 

[클릭] 아름다운 장미 꽃 사진 모음

[클릭] 예쁜 꽃 사진 모음 - 커피 꽃, 연꽃, 코스모스

[클릭] 인도네시아 꽃 사진 모음 - 무료 다운로드 가능

 

[클릭] 예쁜 꽃 사진 모음 - 무료 다운 받아가세요.

[클릭] 아름다운 꽃 사진 모음 -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가세요

[클릭] 예쁜 꽃 사진 모음-무료 이미지 다운

 

[클릭] 수수하고도 아름다운 들꽃 사진 모음

[클릭] 수수하고도 아름다운 들꽃 사진 모음

[클릭] 수수하고도 아름다운 들꽃 사진 모음

 

[클릭] 장미100송이 선물 - 남자를 위한 쇼핑정보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