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파루마운틴 마을확장 3단계, 땅토템 활성화, 불토템 활성화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3. 13. 20:02

 

우파루마운틴은 마을에 "신의 선물"이라고 불리우는 동물(?) 모양의 요정인 우파루를 키우는 게임이다. 우파루는 각자 속성이 있어서 숲 서식지에 살거나, 땅서식지 불서식지, 바람서식지, 물서식지, 얼음서식지, 천둥서식지에서 산다.

 

우파루마운틴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서식지를 늘리게 되고, 그만큼 많은 수의 우파루를 키우게 된다.

한정된 공간에 서식지를 계속 늘리지는 못한다. 그래서 마을을 확장하게 되는데 마을을 확장할 때마다 약간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마을 확장 1단계는 10만 마나볼이 필요하고, 마을 확장 2단계는 120만 마나볼이 필요하며, 마을 확장 3단계는 500만 마나볼이 필요하다.

 

아래 그림은 마을 확장 3단계를 진행하고 나무와 돌들을 치운 상태이다.

 

 

 

 

마을 확장 1단계는 공간을 늘리면 수상한 큰바위얼굴이 나타나며, 수상한 큰바위얼굴을 치우면 우파루 숲을 탐험루파의 단지 주술을 시작할 수 있다.

마을 확장 1단계 및 우파루 숲 탐험, 루파의 단지에 대한 내용은 다음을 클릭하면 된다.

 

[클릭] [우파루마운틴]우파루 숲 탐험하기, 루파의단지

 

 

마을 확장 2단계는 공간을 늘리면 숲토템이 나오며, 숲토템 활성화 퀘스트가 나온다.

마을 확장 2단계 및 숲토템 활성화에 대한 내용은 다음을 클릭하면 된다.

 

[클릭] 우파루마운틴 숲토템활성화 공략

 

 

마을 확장 3단계

 

 

마을 확장 3단계는 저렙에게는 실로 어마어마한 금액이 든다. 마을 확장을 위해 500만 마나볼을 모아야만 확장 3단계를 진행할 수 있다.

 

 

 

 

확장 3단계에 대한 정보를 보면 다음과 같다.

 

우파루들의 마을 확장

새로운 땅을 구매해서 구름을 걷어요. 나무를 캐고 돌도 치워서 우파루들의 마을을 넓혀 주세요.

 

 

 

 

거금 500만 마나볼을 지급하고 세 번째 마을을 확장하면 세 번째 마을 확장하기 퀘스트를 완료했다고 보상으로 경험치 50,000과 보석 1개를 지급해 준다.

 

 

 

 

아래 그림은 3단계 마을 확장을 한 직후의 모습으로 불토템, 땅토템이 있으며, 큰돌과 작은돌, 나무들이 있다.

 

 

 

 

땅토템을 선택하여 땅토템 정보를 보면 다음과 같다.

 

우파루 마운틴 저 너머에 세워져 있던 미지의 조각상

우파루의 힘을 받아 조금씩 자라납니다. 땅의 기운을 가지고 있어요.

땅의 우파루들을 40마리 모으면 더 높은 레벨로 키울 수 있어요.

 

18 레벨이 되어야만 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불토템 정보를 보면,

 

우파루마운틴 저 너머에 세워져 있던 미지의 조각상

우파루의 힘을 받아 조금씩 자라납니다 불의 기운을 가지고 있어요. 불의 우파루들을 40마리 모으면 더 높은 레벨로 키울 수 있어요.

 

19 레벨이 되어야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땅토템과 불토템은 숲토템과는 달리 곧바로 활성화할 수가 없다. 땅토템은 18레벨, 불토템은 19레벨이 되어야만 활성화가 가능하다. 활성화100만 마나이 필요하다. 이 때 10레벨로 된 우파루를 팔고 새로운 우파루를 소환해도 10레벨된 우파루는 모두 누적되어 계산된다. 즉 10레벨된 우파루를 팔아도 된다.

 

하지만 20레벨 이하에서 땅토템이나 불토템을 활성화하기 위해 먹이를 잔뜩 먹여 10레벨로 키운다음 파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1레벨의 우파루를 10레벨까지 성장시키는데는 8176개의 먹이가 필요하다. 저렙에게는 상당한 양의 먹이 개수이다. 이보다는 서식지의 저장량이 많은 곳의 우파루부터 10레벨로 키우고, 새롭게 소환된 우파루들을 위해 어느 정도의 먹이를 비축해 두는 것이 좋다.

 

결론을 내리자면 마을 확장 3단계는 급하게 진행할 필요가 없다. 마을이 좁아서 서식지를 더 이상 둘 수 없는 상황이 되면 모를까, 그 전에는 다른 퀘스트부터 진행하고, 마을 확장 3단계는 20레벨 이후로 미루기를 권장한다.

 

 

우파루마운틴 레벨 20 이전의 단계에서 해야할 일 및 하지말아야 할 일, 공략, 조합법에 대한 내용은 다음을 클릭하세요.

 

[클릭] 우파루마운틴 돈벌기 공략, 우파루마운틴 레벨업 공략, 우파루마운틴 팁

[클릭] 우파루마운틴 조합법 총정리(소환석, 소환시간, 우파루 조합법, 우파루 소환법)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