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니팜 돈벌기, 타이니팜 동물 경험치 총정리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3. 14. 08:05

 

대부분의 게임이 그렇듯이 타이니팜 유저도 빠른 레벨업을 원하게 됩니다. 레벨이 높으면 장식도 다양하게 구입할 수 있고, 동물자격증도 구입해서 더 많은 동물을 키울 수 있으며, 비치와 토이빌리지도 꾸밀 수가 있지요.

 

동물의 수가 늘어난다는 것은 모이는 골드의 양도 어느 정도 늘어난다는 것이고요. 레벨이 오른다고 해서 골의 양이 비례하게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레벨이 오르면 레벨에 걸맞게 농장도 꾸며야 하는데 골드 및 벨이 부족해서 꾸미기 힘들죠.

 

 

 

 

 

타이니팜 돈벌기

 

 

레벨이 높은 타이니팜 유저들은 자기만의 아기자기한 느낌으로 농장을 꾸밉니다. 멋지게 꾸며놓은 농장을 보면 따라해 보고 싶지만 골드가 너무 많이 들기에 따라해 볼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그 분들은 어떻게 저런 많은 골드를 가지고 있을까?

어떻게 하면 저렇게 골드를 모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레벨업을 빨리 할 수 있을까?

 

다른 질문이기는 하지만 해답은 거의 비슷하다.

 

ㅇ 타이니팜 돈벌기 공략

1. 타이니팜 노가다(작물 노가다, 동물 노가다)

2. 친구농장에 방문해서 애정주기

3. 친구가 준 애정으로 동물 교배하기

 

 

 

 

 

타이니팜 노가다(작물 노가다, 동물 노가다)

 

 

타이니팜 노가다는 진행시간 및 동물, 작물에 따라 이름들이 다양하다.

 

동물의 이름을 따서 양노가다, 닭노가다, 검닭노가다, 돼지노가다, 소노가다 등이 있으며,

작물에 따라 알파파노가다, 콩노가다, 목화노가다, 인삼노가다, 딸기노가다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동물의 먹이주기 시간작물의 수확시간을 동일한 시간으로 맞춰서 진행을 한다.

 

 

 

 

친구농장에 방문해서 애정주기

 

 

친구 농장에는 매일(정확히는 23시간 간격) 15개의 애정을 줄 수 있다. 그리고 카톡 친구 추가 기능을 이용해서 15개를 추가로 더 얻을 수 있어서 하루 애정 최대치는 30개이다.

 

카톡 친구 추가 기능은 카톡 어플까지만 들어갔다가 빠져나와도 애정을 받을 수 있다.

 

매일 매일 친구 농장에 방문하면 애정을 줄 수 있는데 여기에도 빠른 레벨업의 비법이 숨겨져 있다. 타이니팜 저렙들이 범하는 흔한 실수가 바로 이것이다.

 

저렙은 이 비법을 모르다보니 친구 농장에 방문해서 아무 동물에게나 애정을 주거나, 귀엽고 마음에 드는 동물에 애정을 준다. 하지만 이 방법은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니다.

 

애정을 주었을 때 받을 수 있는 경험치가 동물마다 다르다. 그래서 동물마다 다른 경험치를 외워둘 필요가 있다. 그렇다고 모든 동물들의 애정을 외울 필요는 없다. 대략적으로 20위 안에 있는 동물들을 외워두면 된다.

 

친구 농장의 동물에게 주었을 때 얻게 되는 경험치는 동물의 성장 경험치를 5로 나눈 값이다.

말하는 닭은 24시간마다 경험치 35를 받게 된다. 35를 5로 나누면 7 이 된다.

에메랄드 유니콘은 24시간마다 경험치 375를 받게 된다. 375를 5로 나누면 75 가 나온다.

 

즉 친구 농장의 말하는 닭에게 애정을 주면 경험치 7을 받게 되고, 에메랄드 유니콘에게 애정을 주면 75의 경험치를 받게 된다. 친구 농장의 말하는 닭에게 애정을 10번 준것보다 에메랄드 유니콘에게 애정을 한 번 준것의 경험치가 더 높다.

 

 

 

 

이처럼 동물의 경험치는 매우 중요하다.

참고로 동물의 경험치는 이벤트나 새로운 동물의 출현 시 변경되기도 한다.

아래는 동물의 경험치 중 상위 30위에 해당하는 동물의 경험치로 2013년 3월 14일을 기준해서를 정리하였다.

 

ㅇ 친구 농장의 동물에게 애정을 주면 받게 되는 경험치 순위

- 1위 : 블랙페가수스 경험치 106

- 2위 : 드래곤 경험치 105

- 3위 : 구미호 경험치 101

- 4위 : 페가수스 경험치 99

- 5위 : 피닉스 경험치 97

 

- 6위 : 봄꽃사슴 경험치 87

- 7위 : 말하는 유니콘 81

- 7위 : 발렌타인 젖소 81

- 7위 : 봄꽃뿔양 81

 

- 10위 : 발렌타인 조랑말 80

- 10위 : 팬더 80

- 12위 : 봄꽃토끼 78

- 13위 : 발렌타인 토끼 74

- 14위 : 말하는 얼룩말 72

- 15위 : 말하는 하이랜더 70

 

- 16위 : 말하는 긴꼬리닭 68

- 17위 : 말하는 수염돼지 66

- 18위 : 말하는 북극곰 65

- 19위 : 말하는 점박이토끼 64

- 20위 : 겨울나기 곰 63

 

- 21위 : 말하는 소 62

- 22위 : 붉은색 황제펭귄 61

- 23위 : 말하는 말 60

- 24위 : 붉은색 눈썹펭귄 59

- 25위 : 말하는 점박이돼지 58

- 25위 : 말하는 줄무늬곰 58

 

- 27위 : 겨울나기 사슴 55

- 28위 : 말하는 불곰 54

- 29위 : 말하는 레그혼 52

- 30위 : 말하는 닌자펭귄 51

 

 

친구가 준 애정으로 동물 교배하기

 

 

타이니팜 고렙 중 농장을 화려하게 꾸민 유저는 현질한 경우도 있겠지만 본인 농장의 방문자를 늘려서 골드를 모은다. 방문자를 늘리는 쉬운 방법은 먼저 친구 농장에 애정을 주는 것이다. 하지만 내가 줄 수 있는 애정은 하루 15개로 한정되어 있으니 더 이상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없다.

 

다른 방법으로 매주 목요일 진행되는 이벤트 정보를 알프레도 농장 게시판에 적으면서 본인 농장을 홍보하는 것이다. 이벤트 때 외에도 알프레도 농장의 게시판은 새로운 친구를 유치하려는 유저들의 글로 도배되어 있다.

 

친구의 방문이 하루 2,000명 정도가 되면 하루 10만 골드 정도 모을 수 있다. 물론 정수거는 수시로 했을 경우이다.

 

 

친구농장을 방문했는데 경험치 낮은 동물밖에 없을 경우

 

 

하루 15개의 애정을 주기 위해 친구 농장을 방문했다. 그런데 애정을 줄 수 있는 동물을 살펴보니 경험치가 낮은 동물밖에 없다. 이런 경우 대략 난감하다. 위에 설명했듯이 유니콘에게 애정을 주어서 받을 수 있는 경험치의 10분의 1 밖에 안되는 동물에게 애정을 줘야 하나?

 

고민할 필요없다. 경험치 높은 동물이 없다면 과감히 다른 농장으로 가라!

친구 농장에 방문하면 방문 초기에 "다음과 같은 보상을 받았습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하지만 반드시 이 농장의 동물에게 애정을 주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마땅히 애정을 줄만한 동물이 없을 경우 다음 농장을 방문하는 방금전의 메시지는 뜨지 않으면서 애정을 줄 수 있다. 친구 농장에 방문했다고 해서 줄 수 있는 애정 하나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친구농장을 방문해서 애정을 주었는데 사라지는 경우

 

 

친구 농장에 방문해서 애정을 주면 풍선도움말로 내 로고가 뜨게 된다. 하지만 간혹 애정을 주었는데도 불구하고 풍선도움말이 뜨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는 친구 농장을 방문할 때 당시는 해당 동물에게 애정을 줄 수 있었지만 내가 해당 동물에게 애정을 주기 직전에 다른 방문자가 애정을 준 경우이다.

 

이런 경우는 이벤트 때 자주 목격할 수 있다. 나는 반드시 이 동물에게 애정을 주어야 하는데 선택을 해도 풍선도움말이 안뜨니 오늘은 이 농장에 애정을 줄 수 없는건가?

 

타이니팜을 로그아웃한 다음 다시 로그인해서 해당 농장을 방문하면 하트가 다시 뜨게 된다. 물론 해당 유저가 정수거를 한 경우에만 하트가 뜬다. 이벤트 때문에 특정 동물을 소유한 농장을 찾고 있는 경우 또 다시 찾아나설 필요없이 로그아웃과 로그인으로 해결하면 된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