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3. 18. 09:05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이유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인터넷 검색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검색을 할 때 80~90% 정도가 네이버 검색엔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어느 국가에서도 보기 힘든 독특한 광경이기도 합니다.

 

포털 사이트는 대표적으로 네이버, 다음, 구글, 네이트, 줌 등이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검색사이트(포털사이트)가 다소 존재합니다.

 

검색 사이트 중 서치 모바일 온라인 닷컴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www.searchmobileonline.com으로 네이버, 다음, 구글처럼 포털사이트 종류 중 하나입니다.

 

아래 그림은 휴대폰으로 서치 모바일 온라인 닷컴 사이트(www.searchmobileonline.com)에서 검색을 진행한 예입니다.

 

 

 

 

아래 그림은 서치 모바일 온라인 닷컴 사이트의 메인 화면입니다. 언뜻 구글의 메인화면같은 느낌도 드는군요.

 

 

 

 

아래 그림은 서치 모바일 온라인 닷컴 사이트에서 "우파루마운틴 조합법"이라는 검색어로 검색한 예입니다.

 

 

 

 

휴대폰을 이용하여 검색 시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네이버를 선호하기도 하고, 다음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또한 서치 모바일 온라인 닷컴 사이트를 선호하는 분도 계십니다.

 

하지만 본인이 원하지 않게도 휴대폰의 바탕화면에 새로운 아이콘(예를 들어 돋보기 아이콘)이 생기고, 인터넷 창을 열었는데 원치 않는 서치 모바일 온라인 닷컴 사이트가 뜬다면 조금 당황스러워지며, 짜증이 나게 마련이지요.

 

이처럼 인터넷 시작 페이지가 원하는 페이지가 아닐 경우 인터넷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고자 할 것입니다.

 

 

휴대폰의 인터넷 시작 페이지 변경하기

 

 

휴대폰의 인터넷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 중 1번을 추천해 드립니다.

 

1. 인터넷에서 시작페이지를 방문 후 환경설정에서 변경하는 방법(추천 방법)

2. 환경설정에서 시작페이지를 입력하여 변경하는 방법

 

인터넷 창의 주소표시줄에 시작페이지로 변경하고자 하는 검색엔진의 주소(URL)를 입력합니다.

아래의 그림은 인터넷 창의 주소표시줄에 네이버의 모바일 주소인 m.naver.com 을 입력한 예입니다. 인터넷 창을 열어서 주소를 입력한 경우 주소가 잘못 입력되었는지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갤럭시 계열의 경우 폰의 아래쪽 중앙이 홈 버튼이며, 왼쪽이 메뉴버튼, 오른쪽이 뒤로 혹은 취소 버튼입니다.

 

메뉴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설정" 항목은 화면에 보이는 내용의 아래에 있으므로 목록을 위로 올려서 맨 아래에 있는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설정 항목 중 "일반" 항목을 선택합니다.

 

 

 

일반 항목 중 "홈페이지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홈페이지 설정 항목 아래에 나타나 있는 URL은 현재 설정되어 있는 시작페이지 URL입니다.

 

 

 

 

인터넷 설정 시 처음에 네이버로 이동한 후 진행을 했으므로 현재 페이지(m.naver.com)를 선택합니다.

휴대폰의 뒤로 버튼을 몇 번 눌러서 바탕화면까지 빠져나옵니다.

 

여기에서 많은 분들이 실수를 하시는 것이 스마트폰의 전원을 껐다가 켜야만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는데 전원을 껐다가 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전원을 껐다가 켜야만 합니다.

 

 

 

 

아래 그림은 홈페이지 설정에서 직접 주소를 입력하는 경우의 선택화면입니다. "기타" 항목을 선택하신 후 원하는 시작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에서 인터넷의 시작페이지가 원치 않는 곳으로 설정된 경우 위의 방법을 이용해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