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미에좋은팩, 초간단 미백팩만들기!!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3. 29. 06:01

 

기미에좋은팩, 초간단 미백팩만들기!!


 

이번 시간은 기미에 좋은 천연팩을 십 수 년 동안 애용해 오신 분의

협조를 받아 포스팅 하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백팩의 솔직후기"

"초간단 집에서 팩만들기"

"들깨가루팩 주의사항"

 

 

 

미백팩의 솔직후기


 

미백에 좋은 팩을 하는 이유가 뭘까요?

 

어느 날, 거울을 보다보면

유난히 얼룩덜룩한 기미들이 거슬리는 날이 있어요.

 

그리고 몸에도 갈색 반점들이 생겨있는 것을 알게 되구요.

이게 꼭 햇볕에 노출되어야만 생기는 것도 아닌 것 같아요.

게다가 오돌토돌한 잡티들 역시 참 거슬리죠.

 

이런 것들은 1~2주에 한 번씩 미백천연팩을 해주면

없앨 수 있다는 사실이에요.

 

 

 

 

자주하다 보면 안할 수가 없게 되네요.

뭐 중독까지는 아니에요.

 

솔직히 귀찮거든요. 귀찮아서 안하고 싶은데

안 하면 피부가 지저분해지니까

어쩔 수가 없어요. 해야되요.

ㅠㅠ

 

부지런해서 팩을 하는 것이 아니라

안 하면 피부가 안 좋아지니까 하는거랍니다.

 

예전에 몇 달 정도 안 한적이 있었어요.

 

얼굴뿐만 아니라 손등이나 팔뚝에도

색깔이 거뭇거뭇한 반점들이 보이거나

만지면 거칠거칠한 잡티들이 느껴졌죠.

 

만들기도 번거롭고

하는것도 번거롭고

치우기도 번거로운

 

기미에 좋다는 천연팩.

안 할 수가 없네요.

 


 

 

 

초간단 집에서 팩만들기


 

천연팩도 하다보니 요령이 생기더라구요.

만드는 것도, 팩을 하는 것도 점점 간소화되는 것 같아요.

 

자주 하려면 최대한 일처리(?)가 간단해야

지속적으로 할 수 있거든요.

 

이것저것 다 갖춰놓고 하려면

얼마안가 귀찮다고 안하게 되죠.

작심삼일이 뭐 별건가요? ㅎㅎㅎ

 

1. 초간단 천연팩재료 준비

 

 팩재료 3종세트 : 천연팩가루, 꿀, 떠먹는 요구르트

 

 

천연팩만들기재료천연팩가루, 꿀, 떠먹는요구르트를 준비했어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천연팩가루겠죠?

가장 추천할 만한 것은 들깨가루팩입니다.

 

왜냐구요? 오랫동안 천연팩을 하다보니 많은 종류를 다 써봤거든요.

기미없애기, 잡티관리, 미백에 효과 좋은 팩을 고르라면

그 중에서 들깨가루팩이 가장 효과가 좋더라구요.

가장 맘에 드는 팩이에요.

 

계절에 상관없이요.

 

여름철에는 살구팩도 괜찮긴 하지만

저한테는 들깨가루팩만한 것은 없더군요.

 

그런데 콩가루팩은 비추!!!

피부가 먹는 영양가가 별로 없는건지

팩 하고나서 썩 좋아졌다는 느낌은 별로였네요.

 

물론, 피부 타입에 따라 천연곡물팩의 효능이 각각 다르겠지만

전 콩가루팩은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만들어 놓은 것이 있긴한데

안 쓰고 있어요.

 

그러고보니 이젠 오래돼서 버려야겠네요...

있는 줄도 몰랐는데

방금 생각났어요.

 

잊어먹기 전에 좀 치우고와야겠어요.

잠시만...

 

 

천연팩재료준비

 

 

2. 초간단 집에서 팩만들기 방법

 

팩을 할 때마다 조금씩 만들어 쓰려면 그것도 일이에요.

몸 피곤한 날은 피부상태가 안 좋기 때문에 귀차니즘을 무릅쓰고 관리를 해줘야하거든요.

 

그런데 그제서야 팩 제작에 들어가야 한다면 그냥 "앓느니 죽겠다!"는 심정으로

결국 안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한가한 날 몽땅 만들어놓죠.

여기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거에요.

 

천연팩은 오래두면 안 된다던데?

반드시 1회분만 소량 만들어서 쓰라던데?

 

ㅎㅎㅎ

전 대.량.생.산.을 원칙으로 줄곧 살아왔어요.

이따 보관방법에 대해 따로 말씀드릴께요.

 

 

천연팩 집에서만들기천연팩을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방법!! 깨끗한그릇준비, 천연팩가루 먼저담기, 들깨가루를 담기, 요구르트 넣기, 꿀 넣기, 섞어주기, 곡물가루로 농도맞추기

 

 

제작자의 생산속도를 따라가지 못해 사진찍느라 좀 힘들었습니다.

원래는 도와준다고 옆에 있었는데 사진 찍느라고 시간이 더 걸리게 만들었다는..

 

 

이렇게 만들면 참 막~ 만드는 것 같은데

정말 그래요.

 

시간이 별로 안 걸려요. ㅎㅎㅎ

 

만들어진 팩의 농도는 좀 걸쭉한 게 바르기 좋아요.

그리고 보관중에 수분이 좀 날아가기 때문에

아래 사진정도가 제일 적당한 것 같더라구요.

감이 오시나요?

 

미백천연팩 농도걸쭉한 상태로 농도를 맞춥니다.

 

 

3. 천연팩 보관방법

 

많아도 너무 많죠? 혼자서 사용할 분량이 아니긴 합니다.

엄마랑 딸이랑 사용할 분량이에요.

 

그렇지만 많이 남는 것은 맞습니다.

보관은 냉동실에 하시면 되구요.

사용하기 전날 쯤에

냉장고로 옮겨놓으시면 되겠네요.

 

천연미백팩 보관

 

 

보관기간은 한 달 정도 지나도 괜찮은 듯...

 

놀라시는 분들 계시죠?

말도 안돼~~~ 하시면서 ^^

그런데 숙성기간이라는 것이 있잖아요.

 

막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보다 좋아요.

숙성이 되거든요.

곡물가루에 꿀과 요구르트가 잘 재워진다고나 할까요?

 

막 만들었을 때는 가루가 액체성분들과 좀 겉도는 느낌이 있어요.

그런데 몇 일이 지난 뒤에는 훨씬 부드럽고, 발림성도 좋죠.

 

물론 효과도 더 좋은 것 같더라구요.

 

기미에좋은팩

 

떠먹는 요구르트의 빈 통에 다시 담았어요.

한 사람이 얼굴과 전신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양이랍니다.

 

보관하실 때는 절대!! 밀봉하시면 안됩니다.

특히, 락앤락에는 담으시면 안돼요.

ㅠㅠ

 

너무 오래되면 가스가 차는데

그 뚜껑을 열었을 때 펑~~~~~~~폭발해요.

 

다행히도 제 팩이 폭발한 적은 없는데

목욕탕에서 팩 테러를 당한 적은 있거든요.

그래서 알게 됐어요.

ㅠㅠ

 

엄청나게 큰 소리와 함께

바로 옆에서 팩이 폭발하는데~

몸에 촤아~!!! 묻는 것은 그러려니 하지만

그 폭발 충격에 두통이 하루종일 사라지지 않더라구요.

 

무섭기도 하고, 행여 민폐를 끼칠 수가 있으니

절대적으로 밀봉해서 보관하지 마세요.

 

뚜껑이 움직일 수 있을만한 공간을 두셔야 합니다!

 

천연팩 보관방법

 

 

4. 미백천연팩 씻어내는 방법

 

팩을 씻어낼 때는 한 번에 다 씻어내지 말고

맑은 물을 살짝 뿌려줍니다.

그러면 수용성 영양분들이 하얗게 녹아나와요.

 

물에 녹아 나오는 팩의 성분들로 다시 한 번 마시지를 해주세요.

기미에 좋은 천연팩의 성분을 제대로 만끽하는 거죠.

 

어떤 분들은 팩을 하고 난 후 비누로 다시 씻어낸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냥 맑은 물로만 깨끗이 씻어내는 것으로 마무리해줘요.

들깨기름이 미끌미끌 남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몸을 씻고 난 후에 천연바디오일로 마무리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보습이 잘돼서 보들보들해져요.

별다른 트러블도 없던걸요.

오히려 미백이나 기미제거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구석구석 깨끗하게 헹궈줘야 합니다.

이게 좀 진득진득해서 겨드랑이 같이 몸 구석진 곳이나 손이 덜 가는 곳에는

잘 안 씻겨지는 경향이 있거든요.

 

끝나고 수건으로 물기를 닦을 때!!

안 씻겨진 들깨가루팩 덩어리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다시 헹궈내러 들어가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어요.

안습이죠.. ㅠㅠ

 


 

 

 

들깨가루팩 주의사항


 

집에서 들깨가루팩을 하려고 한다면

반찬용과 미용가루팩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하실 건가요?

 

실은 둘 다 상관없어요.

저는 보시다시피 대량생산을 위해 반찬용을 썼네요.

ㅎㅎㅎ

 

자세한 특징을 구분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1. 반찬용 들깨가루팩 특징!

 

반찬용은 1kg 짜리에요. 이번에 만들 때 그 절반을 한 번에 썼네요.

ㅎㅎㅎ

좋은 점은 한 번에 많이 만들어두고 쓰기 좋다는 거에요.

 

나쁜 점은 꺼칠꺼칠해요.

몸에 마사지하기에는 좋은데

 

얼굴에는 조심해서 발라놓고 아주 사알~살, 정말 사알~살 문질러줘야해요.

안 그러면 화끈거리고 열이 날수도 있어요.

 

들깨무침을 할 때 너무 고운 분말로 나오면 반찬의 식감을 제대로 살릴 수가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기미에 좋고, 미백에 좋긴하지만

얼굴 피부가 매우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해서 사용하셔야 해요.

별 생각없이 문질렀다간 좀 아야~할 수도 있어요.

 

 

 

2. 미용 천연팩가루 특징!

 

반면, 미용을 목적으로 생산된 천연팩가루는 분말로 만들어져서 입자가 고와요.

자극이 없어서 부드럽게 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렇지만 30g, 50g 이렇게 작은 용량으로 나오다보니

한꺼번에 잔뜩 만들려면 많이 구입해야되니 좀 부담이 되네요.

 

50g에 2,000원 정도하는 듯.

반찬용에 비하면 대략 4배 이상 비쌀 것 같네요.

 

그래도 지금 만들어 놓은 거 다 쓰면 미용으로 나온 걸 한 번 사볼 생각이에요.

들깨가루팩은 실컷 할 것 같으니,

이젠 딸기팩가루를 사서 해볼까 하네요.

 

아래 링크는 11번가에서 여러가지 팩 가루를 팔고있길래 가져와봤어요.

실은 딸기가루팩을 보고 탐나서 눈독 들여놓은 거에요.

아직 안 써봐서 잘 몰라요ㅎㅎㅎ

 

나중에 딸기가루팩의 솔직후기를 올릴 날이 오겠죠?

맑고 매끌거리는 피부를 갖기위해 노력하자구요!!

 

[링크 : 천연가루팩 종류별로 구경하기]

 

 

  관련글 보기

 

자면서살빼기, 황금알 김오곤 다이어트(수면다이어트, 수면해독다이어트제품)

 

가슴커지는크림, 따져봐야 할 것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