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메리츠의료실비보험(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보장보험)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10. 29. 18:02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메리츠의료실비보험(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보장보험)


 

 

안 다치고, 안 아프면 다행이지만 우리 사는 건 그리 얌전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아침에 웃으면서 잘 나갔는데 덜컥 다치는 바람에 느닷없이 입원을 하기도 하고, 갑자기 무슨 병에 걸렸는지 증후가 이상하여 병원으로 달려가기도 합니다.

 

이럴 때 의료실비보험이 있다면 본인이 내야할 의료비 중에서 90%를 보장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입원을 하든, 통원 치료를 하든 말이죠.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의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보장보험

 

잔병치레의 경우는 오히려 공제받는 과정이 귀찮아서 그냥 내버려두기도 하지만 장기 입원이나 꽤 크게 다쳤을 때는 치료비가 수 십 만원에서 수 백 만원에 이르고, 큰 수술을 하게 된다면 천 단위가 넘어서 만만히 볼 것이 아닌 게 됩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유독 병원에 갈 일도 잦아지는 것 같아요. 그리고 병원에 한 번 가면 오래 다녀야해요. 잘 안 나아서...

 

그런데 의료실비보험이 있다면 90%나 보장받을 수 있는데 매번 내 돈으로 치료비를 몽땅 다 내자니 왠지 손해 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

 

메리츠의료실비보험으로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이 정확히 뭔가요?


 

보험 가입자가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하거나 통원치료를 위해 부담했던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건강보험입니다.

 

예전에는 의료비를 전액 보장해주는 상품이 있었지만 지금은 없어지고 80% 아니면 90% 보장 상품으로 바뀌었어요.

 

다치거나 아플 때마다 보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청구횟수가 다른 보험에 비해 상당히 높은 편이죠.

 

그리고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하지 않는 진료 내용이 은근히 많은데 그런 것 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어서 가입하고 나면 후회가 별로 없는 보험입니다.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의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보장보험?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의료실비보험도 잘~ 가입해야 보험료도 적게 내고, 실속있는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설계사와 상담을 해보면 알게 되겠지만 그 전에 미리 조금은 알고서 상담을 받는 것이 훨씬 좋겠지요? 

 

메리츠의료실비보험은

 

보장기간은 길~게 잡자!

 

대체로 보험들이 전부 그렇습니다. 만기가 80세, 90세, 100세 이렇게 있는데 가입자가 필요한 대로 선택할 수 있게끔 되어있어요. 그 중에서도 특히 80세 만기는 정말 애매합니다.

  

요즘은 수명이 길어져서 80세 이전에 사망할 확률은 매우 낮아진데다 고령의 특성상 병원은 자주 방문해야하니까요.

 

따라서 길어진 수명에 맞게 가장 만기가 긴 상품이 혜택을 끝까지 누릴 수 있으므로 유리합니다. 게다가 나이가 들면 가입자체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젊었을 때 가입해서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겠지요.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in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보장보험.

 

건강할 때 가입해야 이득이다!

 

흔히 보약도 그렇고, 영양제도 그렇고, 건강할 때는 그 어떤 것도 필요성을 잘 못 느끼는 편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더더욱 그렇죠.

 

하지만 아프거나 다쳐서 목돈이 뭉텅 나가게 될 때는 정말 아쉽습니다. 게다가 질병이나 사고나 한 번 나면 일정 부분을 보장받는 것이 힘들어질 수 있으므로 될 수 있으면 별 탈 없을 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리츠의료실비보험으로

 

불필요한 보장은 없애자!

 

아무래도 보험료 때문이죠.

 

보장 항목이 많아질수록 보험료가 올라가기 때문에 필요 없는 보장 내역은 없애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과도한 보험료가 부담스러워 해지하는 것보다는 저렴하면서도 끝까지 유지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상담사들이 보험을 모르는 사람도 알기 쉽고, 금방 이해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을 잘 해주니까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문의하면 전화로 잘 설명을 해주니까 편리해요.

 

 

의료실비보험 가입후기!



인터넷 보험으로 신청했을 때 가장 맘에 들었던가입자 입장에서 배려해주고, 가입자한테 유리할 수 있는 쪽으로 전문가가 고민해준다는 겁니다.

 

전산화된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서 그런지 오히려 내가 몰랐던 점까지도 알아봐주고, 짚어준다는 사실이 놀라웠어요.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과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보장보험!

 

옛날 아는 지인한테 보험 들었을 때

자기한테 수당 많이 떨어지는 비싼 보험만 추천해서 결국 나만 손해 봤다는 사실을 몇 년이 지나고 나서야 알게된 적도 있었어요.

 

우리 아들꺼 여태 병원비보험인 줄 알고 가입해뒀던 것이 - 요번 여름에 응급실에 갈 일이 생기는 바람에 알게 된 사실인데 - 저한테는 아무 쓸모도 없는 보험이었더군요.

 

아니, 어린애한테 40~50대에 걸릴 법한 질병들이나 사망 후에 받는 보험이 당장에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의료실비보험인 것처럼 설명을 해줘서 그냥 그런 줄 알았죠.

 

그런데 막상 큰 일이 닥치고 보니 아무런 보장도 못 받고 진료비 80만원 고스란히 다 지불했네요!

 

  

 이거 좋다 저거 좋다~ 보험 새로 나올 때마다 찾아와서 무조건 좋다고만 하고, 나한테 돌아오는 혜택은 거의 없는데다 보험료만 비쌌고, 그래서 이젠 모르는 사이가 되었... 아무튼 자고로 모르는 사람하고 거래하는 것이 더 편하고, 챙길 건 챙길 수 있어서 좋더라는 것을 살면서 깨달았습니다. 

 

 

메리츠의료실비보험에는

 

그래서 이참에 우리 아들꺼 인터넷으로 직접 알아봐서 의료실비보험을 새로 하나 가입했어요.

 

보험견적은 무료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견적만 받아 보는 것이 아니고, 내 경제생활에 맞게끔 보험료를 책정하고, 보장 내용을 조절한 다음 견적을 받아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보장내용을 바꾸면 금액도 달라집니다. 비싸질 수도 있고, 훨씬 저렴해질 수도 있고요.

 

 저를 담당했던 설계사분은 정말 고생하셨을 것 같아요. 너무 많이 귀찮게 한 것 같아 미안한 생각이 들 정도였거든요. 이렇게 견적 내달라, 저렇게 견적 내달라, 집에서 다시 의논해보고 결정하겠다, 등등 아들 의료실비보험을 새로 가입하는데 열흘 정도는 걸렸네요.

 

이번 여름에 당한 것이 있어서 저도 모르게 신중해 지는 건 어쩔 수 없더군요. 안 내도 됐을법한 80만원을 생각하니 사람이 깐깐대마왕(?) 처럼 변한 것 같기도 해요.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보장보험,

 

 그래도 요청한 자료들을 바로바로 보내주고, 오히려 제가 놓치는 부분을 짚어주고 해서 정말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무엇보다도 무조건 비싼 것만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제 생활패턴이나 적정 보험료를 생각해서 넣을 것은 넣고, 뺄 것은 빼고 진짜 저한테 필요한 보장만 설계해준 것에 감동받았습니다.

 

그리고 보장 금액을 높여도 보험료가 몇 백원 정도로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항목은 보장받을 금액을 높여놨어요. 필요한 부분을 빵빵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한 거라서 훨씬 안심이 되도록 해놓았네요.

 

보험설계사란 정말 이렇게 “설계”라는 것을 해줘야지, 저번에 그 지인은 설계사라는 단어는 빼고, 그냥 '보험판매사' 라고만 불러야 될 것 같아요.

 

메리츠의료실비보험을

 

 그리고 제 것도 하나 가입하려고 같이 문의를 했었거든요.


아니! 있다네요?

없는 줄 알았는데 가입된 것이 있다네요!! 전 여태 암보험인줄 알았어요!!

 

암보험이 함께 보장내역에 들어있는 의료실비보험이었다는 것을 새로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 참.


저도 몰랐던 제 의료실비보험을 전문 상담사에게 새로 설명을 듣고 나서야 이해했네요.

 

저번에 갈비뼈 금가서 치료받았는데... 저는 있는 것도 못 써먹었어요. 세상에..!

 

전문 상담사가 보더니 지금 가입된 의료실비보험은 괜찮은 거라네요. 오호~

 

그냥 유지하라고 해서 어떤 보장내역을 가진 무슨 보험인지만 설명 듣고 따로 가입은 안 하기로 했습니다.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중에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보장보험은

 

그 밖에 저한테 도움되는 조언도 해줬어요.

 

암보험은 단일 상품으로 따로 드는 것이 보장 범위가 넓고, 본인 생활습관에 적합한 맞춤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혜택이 고스란히 돌아온다고요. 하지만 지금 새로 들 필요는 없으니 나중에 여유 될 때 생각은 해보라고 했어요.

 

만약 그 지인이었다면 지금 당장 해약하고, 새로 나온 상품으로 갈아타라고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확실히 세상은 변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엔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방식을 더 선호하는 것 같더군요. 진심 이해되는 현상입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메리츠화재 보험이야기는 안하고 수다만 잔뜩 떨었네요.

 

요즘엔 이게 의료실비보험 가입상담문의 1등이라죠?

 

메리츠의료실비보험은

 

제가 지금 눈여겨보는 것이 뭐냐면 가입대상 나이가 상당히 높다는 거!!

 

왜냐면 우리 부모님도 의료실비보험이 없으시거든요. 참 늦게도 깨달은 못난 자식입니다. 제가 보험지식이 참 없었어요.

 

가입대상 나이가 0세~70세까지로 되어있어서 부모님들도 충분히 가입하실 수 있겠더라고요. 다른 의료실비보험들은 60세~65세로 가입대상이 제한되어 있어서 돈 주고도 가입을 못하죠.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보장보험.

 

또 하나 맘에 드는 것이 뭐냐면 특약으로 들어야하긴 하지만 치과, 한방병원 통원도 보장된다는 내용이에요. 그런데 한의원은 될지 어떨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직 안 물어봤거든요.

 

메리츠의료실비보험에

 

혹시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가입문의를 하실 분들 계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물어보세요. 정보 공유합니다.

 

홈페이지에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보장보험 상품의 특징이나 보장내용, 알아둘 내용들이 설명이 잘 되어있긴 한데 그냥 전화로 설명을 듣는 게 제일 쉬울 것 같아요. 읽어봐도 크게 와 닿지는 않아서...ㅎㅎ

 

무료상담신청을 하면 기재한 연락처로 연락이 올 거예요. 필요하신 분들은 많이 애용하시길 바랍니다.

 

(클릭) 메리츠화재 무료상담 신청하는 곳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의 메리츠화재알파플러스보장보험, 메리츠의료실비보험정보 공유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