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료실비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의료비보장 보험, MRI 의료보험 보험적용, CT보험, 골절보험, 특진료, 약값 보장보험

커피 한 잔의 여유 2014. 10. 13. 18:20

 

의료실비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의료비보장 보험, MRI 의료보험 보험적용, CT보험, 골절보험, 특진료, 약값 보장보험


우리는 살다보면 각종 질병이나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부담하게 될 고액의 병원비, 치료비 등을 대비해서 보험에 가입해 두게 되지요.

 

보험 종류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병원비나 치료비 등 실제 소요되는 비용을 보장해 주는 보험이 바로 의료실비보험이지요.

의료실비보험실손보험, 실비보험, 실손의료보험, 의료비보장보험 등 다양하게 불리우지만 모두 동일한 보험이랍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보험 종류 중에서도 가장 우선적으로 가입해 두어야 하는 보험이며, 보험에 2개 이상 가입하신 분이라면 의료실비보험 하나쯤은 모두 가입하고 있지요.

 

그렇다면 왜 의료실비보험을 가장 먼저 가입하는 것일까요?

재무설계 전문가까지도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최우선으로 뽑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의료실비보험을 가장 먼저 가입하는 이유


보험은 만약에 있을지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가입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보니 보험에 가입할 때 계약했던 보장조건이 만족하게 되면 보험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수많은 보험 상품 중에서 의료실비보험은 청구횟수가 가장 많은 보험입니다.

풀어서 얘기하면 보험금을 청구하는 횟수가 가장 많을 뿐 아니라, 보험가입자가 보험금을 가장 많이 수령하는 보험이라는 뜻이지요.

 

의료실비보험의 보장내역이 실생활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사고에 대한 보장이다보니 청구횟수가 가장 많은 것이지요.

 

의료실비보험은 각종 질병이나 사고의 발생 시 실제로 지출하게 되는 병원비, 치료비, 입원비, 약값 등을 보장해 주는데요.

한 번 가입으로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노후대비 차원에서도 반드시 가입해 두어야 하는 보험이지요.

 

 

대다수의 보험상품이 특정 항목 몇 가지에 대해서만 보장을 해 주다보니, 매달 보험료는 납부하지만 보험금을 수령하는 경우가 적다 보니 아깝다는 느낌이 들게 되는데요.

사실 보험금을 수령할 일이 없다는 얘기는 사고나 질병에 걸리지 않았으니 다행이기는 하지만, 매달 납부하는 보험료는 아깝게 마련이지요.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은 매달 납부하는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보험금을 수령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보험이기도 하지요.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 주지 않는 비급여항목까지도 보장해 주기 때문에 보험 가입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이시라면 가장 우선적으로 가입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보험이라는게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일을 대비해서 가입해 두는 것인데요.

이 중 의료실비보험은 만약에라도 있을 지 모르는 사고나 질병을 대비해서 들어두는 보장성 보험 종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사망 후 보다는 살아있을 때의 보장에 맞춰져 있는 보험상품인데요.

사고 발생 시 병원비, 치료비, 입원비, 약값 등을 보장해 주는 보험상품입니다.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경우 병원비가 나오는데요.

이 중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 주는 것은 급여항목이며,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 주지 않는 것은 비급여항목입니다.

 

 

그러므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 주는 치료를 받을 경우보다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 주지 않는 치료를 받을 경우 병원비는 상대적으로 비싸게 느껴지는 것이지요.

 

이 경우 의료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 주는 급여항목은 물론, 비급여 항목인 MRI, CT, 특진료, 약값까지도 보장받게 됩니다.

보장금액은 보험상품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병원비의 10%는 본인부담금이며, 병원비의 90%를 보장해 주게 됩니다.

 

예를 들어 병원비로 100만원이 나온 경우...

병원비의 10%인 10만원은 본인부담금으로 본인이 직접 부담해야 하며,

병원비의 90%인 90만원은 보험금으로 지급이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의 보장내역을 살펴보면...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타박상이나 디스크, 찰과상까지도 보장해 주며, 신종플루, 광우병, 조류독감까지도 보장해 줍니다.

 

비급여항목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 주지 않는 항목을 말하며, 대부분 고가입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에서는 고가의 비급여항목까지도 보장해 주기 때문에, 실제 병원비 및 치료비로 인한 부담을 크게 덜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암보험이나 운전자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항목에 대해서도 특약으로 가입할 경우 일부 금액만 납부하면 되므로, 보험 중에서 저렴하면서도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지요.

 

가장 흔한 질병이나 사고부터 대비해야!!!


결혼 후 평생의 목표를 내집마련으로 삼고 있는 분들이 참으로 많은데요.

그렇다보니 수입 중 가장 많은 비중을 내집마련을 위해 적금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지요.

 

그런데 만약 예기치 않게 질병이나 사고가 발생해서 고액의 병원비가 든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동안 허리띠 졸라매 가며 모았던 적금을 해약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기도 하지요.

그렇데 되면 그나마 높지도 않은 이자를 기대하며 열심히 불입했던 적금이자도 받지 못하게 되니 손해가 이만저만 아니지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 두었다면 의료실비보험으로 병원비를 해결하게 되므로, 적금을 해약하지 않아도 되니 이자 손실도 없을 뿐 아니라 내집마련 계획도 차질없이 진행할 수가 있는 것이지요.

 

이런 점을 알기 때문에 재무설계 전문가재테크 전문가들도 가계수입의 10% 정도는 보험 가입에 투자하라고 하며, 그 중 의료실비보험을 1순위로 가입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것이지요.

 

의료실비보험은 이처럼 실제 지급한 병원비 및 치료비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갑작스런 사고가 발생해도 가정 경제가 흔들리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것이지요.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은?


의료실비보험의 필요성은 충분히 알겠는데...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대부분의 보험상품이 그렇듯이 의료실비보험도 가입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최대한 빨리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것이 보험료가 저렴하며, 혜택도 많기 때문이지요.

 

나이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보험료는 올라가게 되는데, 나이가 많으면 나이에 비해 보험료는 훨씬 많이 올라가게 되므로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보험 가입을 늦게 하는 것이 보험에 가입하기 전까지 보험료를 내지 않기 때문에 이득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기간 동안에 불의의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에 걸리게 되면 혜택도 받지 못할 뿐 아니라, 사고나 질병에 걸린 병력 때문에 보험 가입이 거절될 수 있기 때문에 결코 이득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나이가 들면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는 올라가지만, 반면 보장내역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에 불의의 사고나 질병이 발생한다면, 보험에 가입할 때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기도 하며, 보험 가입이 거절되는 경우가 많아 가입하지 못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입이 된다고 하더라도 정작 중요한 보장항목은 제외하고 가입시켜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요한 보장항목에 대해서는 보장받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아직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만약에 있을지도 모르는 상황을 대비할 수 있으며, 또한 노후를 대비하는 방법입니다.

 

한치 앞도 내다보기 어려운 세상인만큼, 질병이나 사고로부터 안전하다고 장담할 수 없으니 서둘러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금액은 얼마가 적당한가?


 

실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중 간단한 질병의 경우 큰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중대질병의 경우 몇 천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므로 입원의료비는 5천만원 정도는 책정 해 두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실제 입원의료비 보장금액을 대폭 올려도 보험료가 생각만큼 높게 올라가는 것은 아닙니다.

매달 불입하는 보험료를 너무 낮게 책정하면 정작 혜택을 받는 상황에서 별 도움이 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경제 상황을 고려해서 선택하되, 보장금액은 높게 책정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원비는 입원의료비에 비해서는 목돈이 들어가는 항목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30만원이나 50만원 정도로 책정해 두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험료 견적을 내 보면 보장항목별로 납부보험료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어떤 항목에서 보험료가 많이 나가는지를 금방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항목은 보험료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몇 만원 정도이지만, 어떤 항목은 몇 백원정도밖에 차지하지 않습니다.

 

보험료 견적을 내 보시고 나서 보장항목별로 납부보험료가 얼마인지를 보시면 어느 정도 금액선이 본인의 경제상황에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도 가장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지 쉽게 판단이 되실 것입니다.

 

만약 본인 혼자서 판단하기가 어렵다면 납부할 보험료를 몇만원~ 몇만원 정도로 정해주고나서 상담하시면 항목별 보장금액을 쉽게 정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만기보장 나이는?


의료실비보험의 만기보장 나이가 100세이면 100세까지 보장을 해 준다는 의미이고, 80세이면 80세까지 보장을 해 준다는 의미입니다.

 

평균수명은 점점 높아져 이미 100세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만약 80세까지 보장해 주는 보험에 가입했는데, 100세 혹은 그 이상을 산다면 80세 이후의 노후는 아마도 상당히 불안한 노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80세까지 보장해 주는 보험에 가입해서 혜택을 받다가,

80세가 되어 다시 가입하려고 하면 어떻게 될까요?

보험사에서는 납부보험료보다는 지출되는 금액이 많을 것이 너무나도 뻔하기 때문에 가입을 받아주면 손해될게 뻔하므로 쉽사리 받아주지 않겠지요.

 

하물며 흔하디 흔한 혈압약을 복용한다는 것만으로도 가입을 거절하겠지요.

그러므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실 때는 처음 가입하실 때부터 100세 만기로 가입하시는 것이 현명하다 할 수 있겠네요.

 

의료실비보험 입원의료기간은?


의료실비보험에서는 입원의료비에 대해서도 보장을 해 줍니다.

각종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병원에 입원하게 될 경우에도 실손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실 때는 입원의료기간을 길게 책정해 두셔야 혜택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입원의료기간을 짧게 설정했느데 장기입원 한다면 입원비만 가지고도 가정 경제에는 커다란 부담이 될 것입니다.

 

통원의료비 보장날짜 꼭 확인해야!!!


의료실비보험에서는 통원의료비도 보장을 받게 됩니다.

통원 의료비는 연 180건까지이며, 최대 3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통원의료비 보장날짜는 보험만기일자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만기가 되었다 하더라도 통원의료비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원의료비는 의료실비보험 만기 후 180일까지 보장 받을 수 있으므로,

통원의료비 보장날짜를 꼭 확인해 두셨다가 최대한 보장 받으시기 바랍니다.

만기가 지나서 안되겠지라고 생각하고 그냥 넘겨버린다면,

보험료는 다 내 놓고, 정작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못 받는것이니 너무 아깝잖아요.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본인이 챙겨서 받으셔야 합니다.

어느 누구도 챙겨주지 않습니다.

 

보험사 입장에서는 신청 안하면 안줘도 되는 돈이다보니 알아서 챙겨줄리가 없지요.

 

의료실비보험 가입은 갱신형? 비갱신형?


모든 보험이 그렇듯이 갱신형으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가 저렴하며,

비갱신형으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가 갱신형보다는 비쌉니다.

 

하지만 갱신형은 주기적으로 보험료가 인상 되기 때문에 총 납입보험료는 비갱신형 보험료가 더 저렴합니다.

또한 인상률은 물가상승률보다 높기 때문에 총 납입 보험료는 갱신형 보험료가 비갱신형 보험료보다 훨씬 많게 됩니다.

그러므로 당장의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것보다는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암보장 가입?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암보장 특약에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암보험은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암보장 특약에도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가 약간 올라가지만 별도의 암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에 비하면 훨씬 저렴하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암보장 특약에 가입하게 되면 암 진단비를 비롯해서 암 입원비, 고액암 진단비 등을 보장 받게 되며, 암 진단금은 처음 가입 시 약정한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의 암보장 특약은 암보험보다는 혜택이 약하므로

암 보장을 강화하고자 하시는 분은 의료실비보험의 암보장 특약보다는 암보험을 별도로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운전자보험 가입?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운전자보험 특약에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운전자보험 특약에 가입하실 경우 운전자보험의 보장 내역도 대부분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특약기간도 100세까지 보장해 줍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운전자보험 특약에 가입 시 운전자보험을 별도로 가입하지 않고도 충분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므로 운전자보험 가입을 염두에 두고 계신 분이시라면 운전자보험 특약을 함께 가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면 저렴


보험 가입 방법에는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있습니다.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환급형은 만기가 되면 보험료의 일부를 돌려주기 때문에 보험료가 부담되지만,

순수보장형은 만기 시 보험료를 돌려받지 않기 때문에 보험료가 만기환급형의 절반 수준이면서도 실손보험의 혜택은 동일하게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시면 보험료의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잘 고르는 방법은?


보험사에서는 주력상품을 준비해 두고 있습니다.

주력상품을 보면 보장항목은 많으면서도 보험료를 낮춰서 많은 분들을 가입시키고자 만든 상품입니다.

 

그렇다보니 가입하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다른 상품보다는

가입하고자 하는 상품의 종류가 맞다면 주력상품을 고르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그러므로 각 보험사별로 주력 상품이나 인기상품이 무엇인지를 따져보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하면서도 혜택이 많은 보험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 많고 저렴하게 가입하려면?


보험은 일반제품과는 달리 한 번 가입하면 대체적으로 수십년을 납입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대충 알아보고 가입하셨다가는 몇 년 못가서 보험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을 가입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때는 남들이 좋다고 추천하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 보다는,

가족력이나 본인의 병력, 직업, 생활환경 등을 고려해서 본인에게 꼭 맞는 보장들로 가입해야 하며,

같은 보장이라면 몇푼이라도 저렴하게 가입하는 것이 좋겠지요.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보험상품에 대해 무료로 견적을 내주고, 무료로 상담해 주는 것이 일반화되었습니다.

TV에서도 인터넷 보험가입 광고를 심심찮게 볼 수가 있지요.

 

무료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본인에게 꼭 필요한 보장들로 구성하면서도 가장 저렴한 보험상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보험사의 주력상품이나 인기상품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본인이 가입하고자 하는 보험상품의 보장항목과 기존에 가입된 보험상품의 항목 중 중복되는 항목까지도 꼼꼼히 따져서 중복되지 않는 항목으로만 보장항목을 선택하실 수 있답니다.

 

보험 견적에서 상담 및 가입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이 무료로 진행되니 궁금한 점에 대해 부담없이 문의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을 위해 무료 보험비교사이트가장 유명하고, 믿을만한 곳을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2군데 이상에서 상담받아 보시고, 그 중 가장 저렴하면서도 보장이 많은 상품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닷컴]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수상,(보험 상품권 3만원 증정)

 

[보험비교샵] 20개 보험사의 보험료 비교(첫회 보험료 50% 할인 쿠폰 지급)

 

[인기보험 BEST 7] 분야별 인기보험 BEST 7 비교(첫회 보험료 50% 할인)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