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변액연금보험 추천

커피 한 잔의 여유 2014. 10. 29. 16:58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변액연금보험 추천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변액연금보험 추천


어렴풋한 기억이기는 하지만 은행금리가 10%가 넘을 때는 재테크 고민 안하고, 적금이나 예탁금만 넣어놔도 마음이 든든했는데 이제는 저금리가 이어지다보니 은행에 적금으로 넣어 두는 것은 노후를 위해서도 좋은 방법이 아니지요.

 

그렇다보니 다양한 재테크 방법을 찾게 되는데요.

그 중 한 가지 방법이 변액연금보험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변액연금보험이란 무엇이며, 현재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와 가입하면 좋은 변액연금보험을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변액연금보험 추천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이란 계약자가 납부한 납입보험료 중 적립보험료, 즉 납입보험료에서 사업비와 해당 연도의 위험보장에 필요한 위험보험료를 뺀 적립보험료의 일부를 펀드로 만들어서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해서 운용실적에 따른 투자수익을 분배받는 투자형 금융상품입니다.

 

보통 변액이란 단어가 들어 있으면 투자형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겠네요.

 

기존 보험상품에 투자신탁상품의 성격을 더한 보험상품이지요.

보험상품이지만 펀드운용에서 얻은 수익을 분배한다는 측면에서 보면 투신상품의 성격을 겸하고 있는 실적배당형상품이지요.

 

투자라는 매력적인 요소 때문에 최근 많은 사람들이 변액보험에 가입하고 있는데요.

매월 20만원에서 30만원이라는 적은 투자금액으로도 복리이자의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노후준비로도 좋은 상품이지요.

 

변액연금보험은 펀드나 주식에 투자하는 상품이라 물가상승률을 넘어서는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펀드 수익률이 오르면 연금적립금 보증비율도 단계적으로 늘어나게 해 노후연금의 안정성까지 높여주는 상품입니다.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변액연금보험 추천

 

최근 한 통계조사에 의하면, 최근 연금보험 가입자 6만 937명에 대해 '변액연금 가입자 속성 분석'을 한 결과, 전체 가입자 중 사무관리직이 1만 5000여명으로 전체의 25%를 차지해 가장 많았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원금의 최고 200%까지 보증해 주는 상품들이 출시되어 최근 변액연금보험이 노후준비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지요.

 

계약자 적립금이 단계별 수익률 120%, 150%, 180%, 200%를 달성할 때마다 연금 개시 시점에 해당금액을 최저 보증해 주어 한번 얻은 수익을 증시 변동과 관계없이 지킬 수 있도록 하여, 안전을 담보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도와주며, 월 10~20만원의 적은 돈으로도 노후에 큰 힘이 되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처럼 변액연금보험은 고수익 달성 시 보험금 또는 환급금이 증가함으로써 기존 연금보험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물가상승에 따른 화폐가치의 질직적인 하락에 대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회사가 아닌 제3의 자산운용사의 자금운용과 '간접투자자산운용법'의 법적 규제를 통해 수익성 뿐만 아니라 투명성 또한 높은 상품입니다.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변액연금보험 추천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다른 보험과는 달리 변액연금보험은 투자형 상품이다보니 수익률 순위를 따져봐야겠지요.

 

자료가 너무 많다보니 전체를 안내해 드리기는 어렵고 해서 2014년 10월 29일자 기준으로 1개월 수익률, 3개월 수익률, 6개월 수익률, 1년 수익률, 3년 수익률, 5년 수익률, 누적 수익률, 연초후 수익률에 대해 일부자료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공시된 기간 수익률은 일정기간 동안 해당 펀드의 수익률만을 의미합니다.

 

매월 보험료를 납입하는 계약자의 수익률은 가입시점 및 납입 방법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위에 표기된 공시자료만 가지고 단순하게 판단하시면 안됩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정확한 수익률과 내가 가입한 계약의 적립금 변동내역은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의 '변액보험판매관리사'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변액연금보험 추천

 

만약 본인이 계약한 펀드의 수익률이 좋지 않아서 투자 방향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보험사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연 12회까지는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펀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특히 본인이 가입한 펀드의 수익률이 마이너스 상태라면 펀드 변경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시거나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회사인데도 수익률은 펀드에 따라 상당한 편차를 보이고 있으니 본인의 상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면서 상황에 따라 펀드를 변경하는 것이 본인의 수익률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리가 가입하는 대부분의 보험은 매월 보험료만 제대로 납부하면 되지만, 변액보험은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느냐에 따라 수익이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의 변액보험판매관리사와 수시로 상담을 통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펀드 수익률을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엑셀파일을 다운받으셔서 기간별 수익률, 보수정보, 순자산액, 운용사, 수탁사 정보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펀드 수익률 비교 공시 엑셀 파일 다운로드 ↓↓↓↓

 

펀드수익률비교공시.xls

 

 

 

변액연금보험 1개월 수익률 순위


아래 자료는 변액연금보험 1개월 기준 수익률로 기준일자는 2014년 10월 29일자입니다.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변액연금보험 추천

 

변액연금보험 3개월 수익률 순위


아래 자료는 변액연금보험 3개월 기준 수익률로 기준일자는 2014년 10월 29일자입니다.

 

 

변액연금보험 6개월 수익률 순위


아래 자료는 변액연금보험 6개월 기준 수익률로 기준일자는 2014년 10월 29일자입니다.

 

 

변액연금보험 1년 수익률 순위


아래 자료는 변액연금보험 1년 기준 수익률로 기준일자는 2014년 10월 29일자입니다.

 

 

변액연금보험 3년 수익률 순위


아래 자료는 변액연금보험 3년 기준 수익률로 기준일자는 2014년 10월 29일자입니다.

 

 

변액연금보험 5년 수익률 순위


아래 자료는 변액연금보험 5년 기준 수익률로 기준일자는 2014년 10월 29일자입니다.

 

 

변액연금보험 누적 수익률 순위


아래 자료는 변액연금보험 누적 수익률로 기준일자는 2014년 10월 29일자입니다.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변액연금보험 추천

 

 

변액보험의 종류


변액보험은 크게 변액연금보험, 변액종신보험, 변액유니버셜보험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연금보험은 사업비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적립되어서 공시한 이율대로 정해진 수익률을 내지만, 변액연금보험은 투자를 통해 추가수익을 올리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 외에 적립금은 연금으로 지급되고, 이자소득세와 비과세 되는 부분은 일반적인 연금보험과 동일합니다.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변액연금보험 추천

 

변액종신보험


변액종신보험은 일반종신보험의 기능에 투자기능이 가미된 상품으로, 투자 실적에 따라 사망보험금과 해약환급금이 변하는 상품입니다.

 

오랜 시간이 흐르면 물가상승에 의해 사망보험금의 실제 가치가 하락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변액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변액연금보험 추천

 

변액유니버셜보험


변액유니버셜보험은 투자 기능에 입출금 기능이 더해진 목돈만들기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보험과 달리 중도인출이나 납입 중단, 추가납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유로운 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월 납입 금액의 2~3배까지 추가 납입이 가능하며, 환금금의 50% 이내까지는 마음대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변액연금보험 추천

 

변액보험의 장단점


변액보험은 선취수수료 부과방식이기 때문에 납입 초기에는 사업비 부담이 크며, 적립금이 납입보험료보다 적어서 환급금도 원금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간 보유하면 수수료 부담이 펀드 등의 투자 상품보다 작아지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펀드와 같은 투자상품은 납입기간이 길어질수록 수수료가 늘어나지만 변액보험은 시간이 지날수록 상대적으로 수수료 부담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변액보험은 장기 투자시에 수수료가 유리하고, 수익률이 저조할 경우 펀드 변경이 가능하며, 추가 납입으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노후준비 상품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변액연금보험이란, 변액연금보험 수익률 순위, 변액연금보험 추천

 

변액보험 제대로 가입하는 방법


변액연금보험은 투자를 해서 수익을 얻는 상품이다보니 가입에 신중을 기해야 하며, 가입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변액연금보험은 펀드 변경이나 추가납입이라는 기능이 있으므로, 내 상품의 투자 형태나 투자하는 펀드의 손해가 심해질 경우 펀드를 변경하거나 투자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같은 회사의 상품일지라도 경제동향에 따른 관리자의 빠른 대처에 따라 적립액이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검증된 전문가에게 본인의 변액연금보험 추천과 노후를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변액연금보험은 투자상품이다보니 단순한 비교만 가지고 가입한다면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각 보험사별로 사업비와 수수료가 달라서 개인별 특성이나 목표에 따라 각 보험사별 장점과 특성을 정확히 판단해서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에 무료 보험비교사이트를 클릭하시면 각 보험사별로 변액연금보험의 수익률 및 특성을 비교해 볼 수 있으니, 변액연금보험 무료견적무료상담 받으셔서 후회없는 선택하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의 무료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 가입시 최초 1년간 보험료의 10% 할인 또는 3만원 할인 혜택도 주어지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보험비교사이트]

 

[한국보험료 비교센터] 변액보험 무료견적 무료상담, 보험리모델링 무료제공, 최초 1년간 보험료 10% 할인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