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커피 한 잔의 여유 2015. 10. 4. 15:33
탄수화물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당질제한 다이어트, 해독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원시인 다이어트, 구석기 다이어트, 탄수화물 끊기, 좋은 탄수화물, 나쁜 탄수화물

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

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쯤은 익히 알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대부분 탄수화물을 줄여야만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고 주장하지요.

하지만 모든 다이어트 전문가가 탄수화물을 줄여야 한다고 말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줄여야 할까요 아니면 적당량 섭취를 해야 할까요?

 

탄수화물이란?

 

우선 탄수화물이란 무엇이며 왜 탄수화물을 줄여야 한다고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탄수화물이란 단당류가 결합한 대표적인 유기물입니다.

탄수화물은 동물과 식물에게 생체 내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이 되는 유기물이지요.

어려운 얘기는 생략하고 가장 쉽게 접하는 탄수화물은 곡류가 있지요.

우리가 섭취하는 탄수화물은 대부분 밥과 빵을 통해 섭취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탄수화물인 녹말과 셀룰로스는 포도당의 중합체로, 식물의 경우 녹말 형태로 저장해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사람의 경우 대부분의 탄수화물은 지방의 형태로 합성되며, 소량이 글리코겐의 형태로 간이나 근육에 저장됩니다.

즉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필요 시 사용하기 위해 대부분 지방으로 변환시켜 비축해 두는 것이지요.

결국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지방량이 늘게 되고, 아울러 체중이 늘게 되는 것이지요.

 

 

좋은 탄수화물, 나쁜 탄수화물

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좋은 탄수화물, 나쁜 탄수화물

 

탄수화물에는 좋은 탄수화물과 나쁜 탄수화물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좋은 탄수화물은 먹어야 하지만, 나쁜 탄수화물은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쉽게 접하는 빵은 정제된 곡류, 가공식품, 밀가루 등으로 만들며, 나쁜 탄수화물로 만든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그렇다면 좋은 탄수화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통곡물 등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이 좋은 탄수화물입니다.

빵 중에도 통밀로 만든 빵이 있지요.

통밀로 만든 빵이 정제된 밀가루로 만든 빵보다는 맛이 조금 별로이지만 건강에는 좋지요.

또한 당뇨병이 있는 분이라면 정제된 밀가루로 만든 빵보다는 통밀로 만든 빵을 먹는 것이 좋지요.

 

쌀 중에도 껍질을 여러번 깎아서 쌀눈이 거의 없는 하얀색 쌀보다는 껍질을 한두번만 깍은 쌀이 건강에 좋습니다.

껍질을 한두번만 깍게 되면 간혹 껍질이 안깎인 쌀이 섞여있기도 하지만 쌀눈이 훨씬 많이 남아 있지요.

 

 

탄수화물 제한 다이어트 방법

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탄수화물 제한 다이어트 방법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당질 제한 다이어트, 해독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원시인 다이어트(구석기 다이어트) 등이 있습니다.

 

이 방법들은 탄수화물의 섭취량을 극도로 제한하거나 적게 먹음으로 인해 살을 빼는 방법들이지요.

 

당질 제한 다이어트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을 생각하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밥과 빵, 면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식사 시 쌀밥의 양을 줄이거나 극도로 제한하는 것이지요.

또한 빵은 멀리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라면도 식단에서 아예 제거하는 것입니다.

 

우리 몸은 활동하기 위해 영양분을 우리 몸에 저장하게 됩니다.

이 중 탄수화물은 지방의 형태로 변환시켜 저장하게 되는데요.

밥과 빵, 라면 종류를 섭취하게 되면 유사시를 대비해 지방으로 변환시켜 저장하는 것이지요.

 

탄수화물의 섭취를 막으면 흔히 말하는 뱃살을 녹여서 에너지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처럼 탄수화물의 섭취를 막으면 그동안 쌓여 있던 뱃살은 녹여서 에너지로 사용하게 되고, 더 이상의 지방 저장을 막아주기 때문에 살을 뺄 수 있는 것이지요.

이런 매커니즘을 유지하는 것이 바로 당질 제한 다이어트입니다.

 

당질 제한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의 섭취를 막음으로 인해 뱃살은 줄이면서도 더 이상 뱃살로 저장되는 매커니즘을 막아 살이 찌는 것을 막아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극도로 제한하게 되면 칼로리가 필요할 때 뱃살만 분해하는 것이 아니라, 근육까지 분해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운동선수가 아니라면 근육량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남아 있는 근육량을 분해해서 칼로리로 사용하게 되면 기운이 없게 되고, 움직이기가 싫어지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지요.

 

 

해독 다이어트

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해독 다이어트

 

해독 다이어트는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우리 몸 속에 쌓인 독소나 노폐물을 우선적으로 제거하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술과 야식, 스트레스, 수면 부족, 그 외에도 여러가지 환경적인 이유로 인해 우리 몸에는 독소나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독소나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아침에 일어날 때 손발이 붓는 증상인 부종을 매일 아침 경험한다거나, 몸이 무겁다는 느낌을 자주 받게 되며, 이로 인해 움직이기가 싫어지게 됩니다.

이는 곧 비만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지요.

 

몸 속에 쌓인 독소나 노폐물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미역이나 다시마 등 해조류를 섭취하는 방법도 있고, 레몬이나 식초를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독 다이어트로 많이 알려진 방법은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등이 있지요.

헐리우드 배우들이 해독 다이어트를 통해 10키로 이상 감량에 성공하면서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방법인데요.

해독 다이어트의 가장 큰 맹점은 2주 가까이 금식을 하면서 해독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날씬한 몸매가 재산인 배우에게는 2주 금식을 해서라도 살을 빼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직장인이나 주부가 2주간 거의 먹지 않는다는 것은 거의 실현 가능성이 없는 방법이지요.

섭취하는 칼로리가 없다보니 살은 당연히 빠지지만, 먹는게 없다보니 배가 고파서 기운이 없게 되고, 평상시의 생활이 거의 불가능하지요.

또한 2~3일 정도의 금식이 아닌 2주 가까이 금식을 하는것은 몸의 균형을 잃을 뿐만 아니라,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부작용에 시달리기도 하며, 2주간의 금식을 마치더라도 폭풍요요현상을 이기지 못해 다이어트 전보다 더 찌는 경우가 매우 많지요.

 

 

황제 다이어트

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황제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는 삼성 이건희 회장이 이 방법으로 10키로 이상 감량했다는 말이 돌면서 유명해진 방법인데요.

2주간 곡류와 과일,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의 섭취를 철저히 제한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밥은 물론이고, 과일도 먹지 않으며,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는 감자나 고구마도 금지하는 것이지요.

반면 단백질의 섭취를 통해 필요로 하는 칼로리를 보충하는데요.

금식 다이어트가 아니다보니 2주간 지속하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지요.

식단은 대부분 단백질 위주로 구성되며, 계란이나 지방을 제거한 육류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우유나 커피도 마시기 때문에 별 어려움없이 진행할 수 있지요.

단 프림이 많이 들어있는 믹스 커피가 아닌 아메리칸 스타일의 커피를 마시는 것이지요.

황제 다이어트가 한 때 유행이었지만 황제 다이어트를 통해 성공한 사례가 많지 않아 지금은 거의 사라지다시피 했다고 할 수 있지요.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글루텐이란 불용성 단백질로 빵이 부풀어 오르게 해 주고, 쫄깃쫄깃한 식감을 느끼게 해 주는 성분으로 밀이나 보리 등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자꾸 빵이 당기게 되고, 빵을 쉽게 끊지 못하는 것이 바로 글루텐 성분의 중독 현상 때문이지요.

글루텐의 섭취를 없애 살이 찌는 것을 막는 다이어트 방법이 바로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줄이게 되면 두뇌 활동이 저하되고, 집중력이 저하되며, 현기증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특히 머리를 많이 사용하는 연구직이나 사무직의 경우 탄수화물의 섭취를 너무 극단적으로 제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학생들이 아침 식사를 거르게 되면 학습 능력이 저하되는 것과 일치하는 맥락이지요.

 

원시인 다이어트(구석기 다이어트)

 

과거 원시인들의 식단을 따라하는 방법이 바로 원시인 다이어트, 또는 구석기 다이어트인데요.

원시인들이 먹지 않았던 곡류의 섭취는 줄이고, 대신 과일이나 견과류, 야채, 채소 등을 마음껏 먹는 방법입니다.

탄수화물의 섭취도 줄이면서, 음식을 섭취할 때는 가공하지 않은 상태, 양념을 하지 않은 자연상태 그대로를 먹는 방법입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 의하면 저탄수화물 식사가 저칼로리 식사에 비해 다이어트 효과가 2배 이상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기도 하지요.

 

 

다이어트 효과 확실한 방법

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다이어트 효과 확실한 방법은?

 

우리 몸은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음식물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서 지방으로 변환해서 우리 몸 구석구석에 비축하게 됩니다.

가장 많이 비축되는 부분이 뱃살이다보니 살이 찌게 되면 뱃살부터 나오게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탄수화물을 줄인다고 해도 생각만큼 빠르게 살이 빠지지는 않습니다.

또한 어느 정도 살이 빠지다가도 더 이상 살이 빠지지 않거나, 오히려 이전의 몸무게보다도 더 찌는 경우가 많지요.

 

그렇다면 탄수화물을 줄이는 방법 말고 빠르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다이어트 효과가 빠르면서도 확실한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까요?

 

확실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으신다면 다이어트 성분에 대해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분이란 살이 찌는 매카니즘을 막아줌으로 인해 빠르게 살을 빼 주는 것이지요.

다이어트 성분의 도움을 받게 되면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섭취한 칼로리 중 일부만 체내에 흡수되도록 해 주며, 평상시처럼 움직이는데도 칼로리 소모가 더 많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지요.

 

대표적인 다이어트 성분으로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액티포닌이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동남아에서 자라는 망고스틴에서 추출한 추출물이고,

액티포닌은 박 종류의 식물인 돌외에서 추출한 추출물입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다이어트 성분 -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가르시니아 캄보지아(HCA)는 동남아시아에서 자라는 망고스틴 열매에서 추출한 성분입니다.

망고스틴은 대형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개당 천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은 대형마트에서 구입한 망고스틴을 잘라놓은 모습인데요.

하지만 망고스틴에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성분이 소량 밖에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망고스틴을 구입해서 먹는 방법은 그리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오히려 과당의 과잉 섭취로 인해 살 빼려다가 오히려 살이 찌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이 보다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구입해서 먹거나,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성분이 들어있는 다이어트 제품을 구입해서 먹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며, 다이어트 효과도 확실하지요.

 

 

액티포닌

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다이어트 성분 - 액티포닌

 

액티포닌(TG1022)은 박 종류의 식물인 돌외에서 추출한 성분인데요.

액티포닌은 특허 등록된 별도의 방법으로 정제해야만 추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돌외 뿌리나 잎사귀를 먹는다고 해도 다이어트 효과를 얻지는 못한답니다.

액티포닌 성분의 효과를 얻고 싶다면 액티포닌이 함유된 다이어트 제품을 구입해서 먹는 방법이 현명하지요.

 

 

다이어트 제품 1위

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가르시니아와 액티포닌이 들어있는 다이어트 제품 추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계획하면서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만으로는 얼마가지 못해 포기하게 되고, 원하는만큼의 체중감량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이보다는 비용은 조금 들더라도 다이어트 효과가 확실한 다이어트 제품을 찾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제품 중에 다이어트 효과도 확실하면서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다이어트 제품 1위 제품인 김오곤 수면 다이어트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다이어트 성분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액티포닌이 함유된 제품이지요.

2년 연속 다이어트 제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부작용이나 요요현상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는 더 이상 무작정 굶는 방법으로 살빼지 마시고, 다이어트 효과가 확실한 김오곤 수면 다이어트로 건강하게 살을 빼 보세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무료상담 신청하시면, 다이어트 컨설턴트가 전화해 준답니다.

다이어트 제품 가격을 얼마이고, 체중감량은 얼마만큼 가능한지 등 궁금한 점은 모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상담 신청한다고 해서 반드시 다이어트 제품을 구입해야 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부담갖지 마시고 문의해 보셔요.

무료상담부터 진행해 보시고, 믿음이 간다면 구입하면 되고, 아니다 싶으면 안하면 그만이니까요.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지금도 여전히 살은 찌고 있답니다.

더 이상 미루지 마시고, 무료상담부터 받아보시고, 한달 후에는 날씬한 몸매를 자랑해 보셔요.

 

 

김오곤 수면 다이어트 무료상담

 

 

탄수화물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