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선충전기 깜빡 깜빡 원인 해결 방법, 고속무선충전 하는 방법

커피 한 잔의 여유 2015. 10. 15. 18:54
무선충전기 사용법, 무선충전기 충전이 안될 때, 무선충전기 충전이 안되요, 고속 무선 충전하는 방법, 무선충전기 파란불이 깜빡 깜빡 거릴 때 원인 및 해결방법

 


 

무선충전기 깜빡 깜빡 원인 해결 방법, 고속무선충전 하는 방법

 

갤럭시 노트 5 또는 갤럭시 S6 엣지 사용하시는 분은 삼성페이에서 이벤트를 통해 5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무선충전기를 구입하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갤럭시 노트 5를 구입하자 마자 삼성페이에 회원가입해서 5천원에 고속 무선충전기를 구입했답니다.

그런데 자꾸 충전이 잘 안되는 문제가 생기더군요.

배터리 용량이 50%가 안될 때는 충전이 안되고 파란불이 깜빡 깜빡 하는 것을 자주 목격했지요.

나름 방법을 찾은 것이 배터리 용량이 50%가 안될 때는 유선으로 충전하고, 50%가 넘을 때는 무선 충전 방법으로 충전했는데요.

이것은 잘못된 방법이더군요.

 

우선 고속 충전기에서 파란불이 깜빡 깜빡하는 동영상을 올려볼께요.

바로 아래의 동영상은 무선충전기로 충전하는데 중간에 파란불이 깜빡 깜빡 하면서 충전이 안될 때의 동영상이랍니다.

 

 


 

현재 배터리 용량이 90% 정도이다보니 막상 깜빡이는 동영상을 찍으려 해도 잘 안되네요.

동영상의 시작부분과 20초 이후에 파란불이 깜빡이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무선충전기의 파란불이 깜빡 깜빡 하면서 충전이 안되는 것은 무선충전기 탓이 아니더군요.

무선충전기를 연결하는 케이블에 문제가 있었던 것이지요.

 

위의 동영상에서처럼 이전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검정색으로 된 충전케이블을 무선충전기에 꽂아서 사용하면 무선충전에 문제가 생긴답니다.

충전이 잘 안된다거나 충전 속도가 느리게 되는 것이지요.

 

해결방법은 갤럭시 노트 5 또는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등의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박스 안에 있던 충전기를 사용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제가 갤럭시 노트 5를 구입한지가 2주 정도된 것 같은데 이제서야 이 문제의 해결방법을 알게 되었네요.

 

아래의 사진은 갤럭시 노트 5를 구입하면서 박스에 들어있던 충전케이블입니다.

엄밀히 말해 충전케이블이라기 보다는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몸체(?)이지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오른쪽에 220V 전원을 꽂을 수 있고, 위쪽에 USB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홈이 있을 것입니다.

사진 중앙에 보시면 번개 표시와 함께 Adaptive Fast Charging 라고 고속 충전용 아답터라는 내용이 있답니다.

위의 사진처럼 번개표시가 그려져 있는 충전기 몸체를 이용해서 무선충전기를 꽂아야만 파란불이 깜빡 거리면서 충전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또한 고속 충전이 된답니다.

 

아래 2개 그림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화면 상단에 무선 충전 중이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래의 그림은 고속 무선 충전으로 충전 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무선충전기를 구입했으면서도...

정확히 말하면...

고속 무선충전기를 구입했으면서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던 제가 쫌...

 

아무튼 갤럭시 노트 5 또는 갤럭시 S6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함께 동봉된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서 무선 충전하시면 고속으로 무선충전을 하실 수 있답니다.

또한 스마트폰 케이스가 없는 상태에서도, 두꺼운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에서도 모두 작동이 잘 된답니다.

 

말만 길게 했네요.

저처럼 구입한 새 충전 케이블만 고이 모셔둔 상태에서 고속 충전 기능도 사용 못하고 있는 분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아껴두지 마시고 기존에 사용하던 충전케이블은 서랍속에 넣어 두시고, 박스에 동봉된 새 충전케이블로 고속충전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