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2 젤리빈 업데이트 후 클릭 안되는 문제 해결법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2. 20. 07:51

구글의 새로운 OS인 '젤리빈'이 갤럭시 S2 3G에 이어 갤럭시 S2 LTE와 갤럭시 S2 HD에도 업그레이드되었다.

바야흐로 안드로이드 OS 4.1 버전인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갤럭시 S2 전기종으로 확대된 것이다.

젤리빈은 이전의 4.0 버전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다.

 

젤리빈 업그레이드는 삼성 키스(KIES)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키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최신 업그레이드 내용을 확인하게 되고, 이 때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후 진행하면 된다.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데 내장메모리 2GB, 시스템 메모리 100MB의 여유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용량이 부족하면 사전에 공간을 확보해 놓고 진행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포맷 후 진행하기를 추천한다. 포맷할 때는 내장 메모리까지 포맷

그렇지 않을 경우 빨라진 속도감을 훨씬 못 느끼게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포맷 하기 전에는 반드시 연락처나 중요한 데이터들을 백업 후 진행을 해야 한다.

포맷 후 설치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그리 길지 않다.

포맷 및 설치까지 모두 마무리하는데 20분 정도면 되고,

어플들을 설치하거나 메일, 바탕화면 등 설정을 변경하는데 30분 정도 이상의 소요된다.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나면 인터넷 검색 기능인 웹 브라우징이나 화면 전환의 자연스러움이 크게 느껴진다. 아울러 어플 목록을 들어가면 약간은 생소한 화면이 나타난다. 이것도 나름 편리하게 바뀐 듯 하다.

상태표시줄에도 기존에 없던 몇가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바탕화면의 아이콘 삭제나 이동 기능에도 변화가 있다.

 

젤리빈 업데이트 후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다.

아래 그림의 보라색 표시 부분이 간헐적으로 선택이 되지 않는다.

특히 게임을 진행하면서 선택이 안되서 답답한 경우가 많다.

화면을 가로방향으로 두었을 때도 그렇고, 세로방향으로 두었을 때도 그렇다.

휴대폰을 껏다가 켜 보기도 했지만, 한 두시간 후 또 그런 문제가 발생한다.

그렇다고 그 때마다 컴퓨터의 전원을 껏다가 켜기도 그렇고, 배터리를 뺏다가 끼우는 것도 그렇고..

뭔가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면서 여러 가지 실험에 나섰다.

그러던 중 간단한 해결법을 알아내게 되었다.

일단 해결법부터 설명드리면 특정 영역의 클릭이 안될 때 휴대폰의 전원 버튼을 사~알짝 눌러서 휴대폰의 화면을 꺼준다. 그런 다음 다시 화면을 켜면 언제 그랬냐는듯이 버튼의 클릭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그러나 여기에도 문제가 있다. 영구적인 방법은 아니라는 것이다. 시간이 흐르면 삼성에서 이런 문제에 대한 해결법을 포함해서 패치를 하지 않을까 싶다. 그 때까진 불편하더라도 이 방법을 이용하는 수 밖에...

 

 

 

 

 

구글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재미있는 방식으로 이름을 짓고 있다.

 

그 순서는 알파벳 순서이며, 모두 음식 이름으로 만들고 있다.

 

1. Apple Pie(Ver 1.0) - 애플 파이, 사과 파이

2. Banana Bread(Ver 1.1)  - 바나나 빵

3. Cupcake(Ver 1.5) - 컵 케익

4. Donut(Ver 1.6) - 도넛

5. Eclair(Ver 2.0) - 에클레어, 위에 초코렛을 부은 빵 종류

6. Froyo(Ver 2.2) - 냉동 요구르트 제품(frozen + yoghurt)

7. Gingerbread(Ver 2.3) - 생강빵, 생강이 든 케이크

8. Honey Comb(Ver 3.0) - 벌집 모양의 빵

9. Ice Cream Sandwith(Ver 4.0)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일명 빵또아

10. Jelly Bean(Ver 4.1) - 콩 모양의 젤리

11. Key Lime Pie(출시 예정) - 케익 위에 흰색 크림을 바른 빵 종류

 

다음에는 어떤 이름의 버전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