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석빛 타이니알 확률은 몇 프로?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2. 21. 17:29

 

타이니팜을 하는 우리의 목적은 그냥 타이니알이 아니라 보석빛 타이니알 이다.

 

 

타이니알을 까면 은빛 타이니알이 나오고,

 

은빛 타이니알을 까면 황금빛 타이니알이 나오고,

 

황금빛 타이니알을 까면 보석빛 타이니알이 나온다는데...

 

까도까도 보석빛타이니알은 볼 수가 없다. 실제로 갖고 있는 사람 조차 보기 드물다.

 

미치도록 갖고 싶다. 타이니팜 보석빛타이니알.. 그렇다면

 

 

 

 보석빛 타이니알을 얻으려면 얼만큼의 타이니알이 필요할까?  

 

보석빛 타이니알을 가지고 있는 농장이 있나 없나, 여기 저기 방황을 하게 되면 타이니알 10개 정도는 사서 알을 까봤다는 사람들을 만날 수가 있다. 그러나 헛탕이라는 소식만 접한다. 대체 어떻게 생긴 녀석일까? 보석빛 타이니알 있는 농장을 더 보고 싶어진다.

 

 

그래서 타이니팜 타이니알 32개로 확률을 내보았다. 은빛타이니알은 그중 24개로 75%의 확률로 나타났다. 그렇게 해서 얻은 것들 중에서 황금빛 타이니알은 11개였다. 그냥 타이니알 32개를 기준으로 할 때 34%의 확률이다.

 

그렇다면 11개의 황금빛타이니알 중에 보석빛 타이니알은 몇 개나 있을까?

 

 

자꾸 못 보던 알 그림이 나오는 것을 보니 보석빛 타이니알이 엄청나게 많이 나온 것 처럼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각각 다른 색으로 여러 개가 나온 것인가? 아니면 한 개가 여러 색깔로 바뀌는 것인가? 그것은 아래 확률표를 보면 금방 답이 나올 것 같다. 그 전에 다른 알들도 구경한 번 해보시라고 타이니 알 시리즈를 올려본다.

 

 

 

 

보석빛 타이니알은.. 1분동안 기뻐하다가 속성 캡쳐를 까먹었다. 밥 달라고 밥이 둥둥 떠다녀서 ..

이젠 속성 못봄..

 

 

 

보석빛 타이니알 그 애증의 결과

 

황금빛 타이니알을 11개 까서 나온 보석빛 타이니알 개수는 1개로 그치고 말았다.

 

아래 그림은 색깔별로 나타낸 확률이다. 핑크색은 그냥 타이니알에서 그친 것, 은은한 푸른색은빛 타이니알에서 끝난 것, 노란색황금빛 타이니알까지는 갔다는 것을 의미한다.

 

보석빛 타이니알은 1개가 보이고, 파이널은 그 알을 깨고 나올 동물인데 아직 안까봐서 모른다. 마냥 좋아할 수는 없는 것이 전설의 동물(페가수스, 피닉스, 구미호)만 주면 좋겠지만 이벤트 동물도 준다는 것이 함정.

 

확률로 봤을 때 보석빛 타이니알도 몇 개는 있어야 그 중 전설의 동물을 구할 수 있을 것 같다.

 

일반 타이니알에서는 분홍젖소, 갈색큰뿔양, 보라색유니콘, 갈색점박이돼지, 갈색긴꼬리닭, 갈색레그혼(2번), 보라색눈썹펭귄이 나왔다.

 

은빛 타이니 알에서는 붉은색점박이염소(2번), 검은돼지, 보라색다람쥐토끼, 말하는수염돼지, 검은양, 검은색북극곰, 갈색산토끼, 말하는소, 검은소, 말하는사슴, 적갈색염소, 푸른색점박이토끼가 나왔다.

 

황금빛 타이니 알에서는 물놀이멧돼지, 세일러꽃사슴, 발렌타인조랑말, 세일러양, 크리스마스당나귀(2번), 해적레그혼, 천사양, 크리스마스오리, 발렌타인토끼를 볼 수 있었다.

 

보석빛 타이니 알에서는 이벤트 상급 동물 종류.. 예컨대 꿀벌돼지인지 벌꿀돼지인지 하는 녀석도 나올 것이고, 나오라는 구미호 대신 발렌타인 여우가 나올 수도 있고... 혹시 모르지, 피닉스 대신 꼬꼬마 피닉스라도 나올지. 루돌프? 산타 꼬꼬마 병아리? 복덩이 팬더?

 

흔히 모태솔로로 있는 녀석들이 이벤트 상급 동물일 듯

 

운이 딱 맞아떨어져서 한 방에 전설의 동물이 나와주면 그야 말로 완전 딱인데.. 왠지 아까워서 알을 깨고 싶지 않아진다.

 

아래 동영상은 보석빛 타이니 알이 반짝거리는 장면을 녹화했다. 정말 휘황찬란하게 반짝거려서 보석빛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모습이다.

 

한 번 관람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보석빛 타이니 알의 그 쩌는 위엄을...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