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빼는방법, 저녁밥을 과일로 때우면 왕창찐다 VS 쭉빠진다

커피 한 잔의 여유 2016. 10. 17. 18:47

살빼는 최고의 방법을 찾아서~ 카더라 통신에 대한 다이어트의 현실적인 고찰!!

 

 

과일 다이어트는 살이 왕창 찔까? 아니면 생각만큼 쭉 빠질까?

 

 

 

 

 

 

쉿, 이것은 몇 년 전 이웃집의 이야기입니다. 지금은 우리가 이사 갔기 때문에 이웃사촌은 아닙니다만... 아직도 회자되고 있는 이야기입니다.

 

햇살 좋은 어느 날, 엄마 눈에 점점 불어가는 딸내미 몸매가 신경 쓰여 다이어트를 시키기로 굳게 마음을 먹었고, 독해지기로 결심을 하셨답니다.

 

드디어 시작된 살빼기 대작전.. 그 서막은 카더라 통신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것저것 좋다는 정보를 귀동냥으로 수집해서 선택한 살빼는 방법이 있었으니!!

 

 

♥ 저녁엔 운동량이 없기 때문에 저녁밥이 살찐다더라.♥

 

♥ 과일만 먹이면 굶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므로 배고픔이 덜 하다더라. ♥

 

 

그래서 저녁밥을 주는 대신  과일을 먹였대요. 과일은 살 안 찐다니깐 맘껏 먹으렴...

 

 

제가 볼 땐 옆 집 아이가 갈수록 몸이 나요. 글쎄... 살 빼다가 부은걸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까요.

 

남의 일이라서 눈치 없이 물어볼 순 없으니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시간이 좀 흘렀어요.

 

ㅎ..ㅎ;; 그렇습니다. 그 딸내미는 부은 게 아니었어요. 몇 Kg이 쪘는지 기억이 잘 나지는 않지만 저녁밥 대신 과일만 먹은 뒤로 살이 엄청나게 쪘다고 말해주더라구요. 10Kg인지 그 이상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중요한 건 우리가 아는 상식선에서 훨씬 벗어날 정도로 무섭게 살이 붙었다는 겁니다. 물론 칼로리 측정해 가면서 먹은 것도 아니고, 한 두알만 먹은 것이 아니라 저녁밥 대용으로 배불리 먹었다는 전제가 있기는 합니다. 이웃집 엄마는 좀 더 독해졌어야 했는지도... 그렇지만 이게 우리네의 일상적인 모습이 아닌가 싶어요.

 

 

실제로 과당 때문에 과일을 식사대용으로 과다 섭취하는 것은 문제가 많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방법 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이유로도 절대로 해서는 안 될 방법이겠습니다. 운동을 수반하지 않는 음식다이어트 방법은 여러모로 위험이 따르는 것 같아요.

 

우리집에서는 저녁 이후에 과일을 잘 먹지 않는데요.. 그 상황을 쭉 지켜봐서 그렇다고 하기 보다는.. 그냥 안 먹어지네요. ㅎㅎ;;

 

왠지 다른 의미의 과일다이어트입니다.

 

 

 

홍보배너링크

 

 

이전 글 보기

[생활 노트/다이어트] - 다이어트 칼로리표 / 다이어트 음식칼로리 알아보기

[생활 노트/다이어트] - 체중에 맞는 운동 칼로리 보기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