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니팜 동물 구하는 방법, 동물 키우는 순서, 동물 파는 순서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3. 4. 20:02

타이니팜 동물 구하는 방법, 동물 키우는 순서, 동물 파는 순서

 

타이니팜 모바일 게임은 농장 가꾸기 게임의 대표주자이다. 자기만의 아기자기한 농장을 꾸미고, 여기에 다양한 동물들을 키우는 게임이다. 게임을 하면서 모은 동물들은 콜렉션에 등록이 되는데 콜렉션에 모든 동물들을 채우는 재미가 솔솔하다.

 

타이니팜 게임을 즐기다보면 농장에서 키울 수 있는 동물의 수(동물자격증)가 제한적이다 보니 동물들을 마냥 늘리지는 못한다. 그래서 동물들 중 일부는 동물보관소에 보관하게 된다.

 

하지만 동물보관소도 계속해서 늘릴 수 있는게 아니고, 늘리는데도 상당한 골드가 소요되다보니 보유한 동물들 중 어떤 동물을 팔아야할지 고민이 되게 마련이다.

 

동물자격증수는 한정되어 있고, 동물보관소도 제한적이어서 어떤 동물을 팔아야 할지, 또는 어떤 동물부터 키워야 하는지, 동물은 어떤 순서로 키워야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동물 구하는 방법

 

 

동물을 구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면

 

1. 동물상점 구매

2. 동물 교배

3. 콜렉션 재구매

4. 사냥꾼을 이용한 사냥

5. 각종 알의 부화

 

 

동물 구하는 방법 - 동물상점 구매

 

 

대부분의 동물들은 동물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구입할 수 있는 동물은 동물의 1단계이다. 4단계 동물인 말하는 동물이 새로 출시될 경우에는 한시적으로 말하는 동물을 동물상점에서 판매하기도 한다.

 

모든 동물을 판매하는 것은 아니고, 이벤트성 동물이나 전설의 동물 등 진귀한 동물은 판매하지 않는다. 판매하는 동물에도 골드로 구매 가능한 동물이 있는가 하면, 벨로 구입해야 하는 동물이 있다. 벨로 구입해야 하는 동물은 사냥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동물 구하는 방법 - 동물 교배

 

 

동물들은 교배를 통해 새로운 동물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1단계 양(흰양)과 양(흰양)을 교배하면 1단계 양(흰양)이 태어나거나, 2단계 갈색양이 태어난다. 아주 낮은 확률로 3단계인 검은양이 태어나기도 하며, 4단계 말하는 양이 태어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같은 종의 동물을 얻는 방법으로 가장 저렴한 방법이 교배를 통한 획득이다. 10분 간격으로 생겨나는 애정을 동물들에게 주고 교배하면 된다. 애정은 친구 방문을 통해서도 매일 30개까지 얻을 수 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기 바란다.

 

[클릭] [게임 노트(타이니팜)/팁] - 타이니팜 친구 추가 방법-애정 최대치 얻는 법

 

동물 교배에는 동종 교배와 이종 교배가 있다. 같은 종끼리의 교배가 동종 교배이며, 다른 종끼리의 교배가 이종 교배이다. 동종 교배를 예로 들면, 양과 양을 교배해서 양이나, 갈색양이 태어나는 경우이다.

 

이종 교배는 펜더가 대표적이다.

펜더는 북극곰(북극곰 1단계)과 청록색불곰(불곰 3단계)을 교배해서 얻을 수 있다. 간혹 이벤트 때 이종교배를 통한 동물 획득이 가능하다. 이전의 이벤트로 보면 물놀이 동물들이 대표적이다.

 

 

 

 

동물 구하는 방법 - 콜렉션 재구매

 

 

해당동물을 한 번이라도 소유한 적이 있다면 콜렉션에 등록이 되고, 콜렉션에서는 재구매가 가능하다. 한 번도 소유한 적이 없는 동물은 콜렉션에 등록이 되지 않으므로 재구매가 불가능하다.

 

콜렉션에 등록된 동물들의 재구매는 크게 2가지로 분류된다. 골드를 통한 재구매와 벨을 통한 재구매이다. 일반적으로 1단계 및 2단계 동물은 골드로 구매가 가능하며, 3단계 및 4단계 말하는 동물은 벨로 구매해야만 한다. 귀한(?) 동물들은 1단계나 2단계도 벨로 구매해야만 한다.

 

 

 

 

동물 구하는 방법 - 사냥꾼을 이용한 사냥

 

 

사냥꾼을 이용한 사냥은 1단계 동물들만 사냥이 가능하다. 동물상점에서 골드로 구매 가능한 동물들이 사냥꾼 목록에 뜨면 동물상점 구매 금액의 50%로 사냥이 가능하므로 사냥을 해 두는 것이 유리하다. 간혹 동물 상점에서 벨로 구매해야 하는 동물이나, 동물상점에서 판매하지 않는 동물들이 사냥꾼 목록에 뜨는 경우가 있다. 이 때를 대비해서 골드는 항상 일정량 정도는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유니콘을 사냥하고자 한다면 교배비 외에 120,000 골드는 남겨두어야 하므로 150,000 골드 정도는 있어야 유니콘을 사냥할 수 있다.

 

사냥꾼 목록은 3개의 항목이 뜨는데 2번째와 3번째는 벨로 구매해야 하므로, 1번째 항목의 사냥꾼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동물 구하는 방법 - 각종 알의 부화

 

 

타이니팜에는 다양한 알이 존재한다. 알의 종류로는 수수께끼알, 불타는 알, 얼어붙은 알,  타이니알, 은빛 타이니알, 황금빛 타이니알, 보석빛 타이니알 등이 있다. 동물들 중 조류에 해당하는 펭귄도 알에서 깨어나지만 펭귄알은 펭귄 1레벨일 때의 모습이므로 여기에서의 알의 종류에는 속하지 않는다.

 

알은 종류에 따라 구입이 가능한 시기가 다르다. 알은 이벤트 기간에만 동물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므로 이벤트가 진행될 때 모아놓은 골드나 벨로 구매하면 된다.

 

알을 깨면 동물들이 나오는데 알의 종류에 따라 나올 수 있는 동물들이 다르다. 알은 종류에 관계없이 1단계부터 4단계인 말하는 동물까지 모든 종이 나올 수 있으며, 일부 귀한(?) 동물은 특정 알에서만 구할 수 있다.

 

 

 

 

알의 종류별 출현 가능한 귀한 동물(?)

 

ㅇ 수수께끼알 : 페가수스

ㅇ 불타는 알 : 피닉스

ㅇ 얼어붙은 알 : 구미호

ㅇ 타이니알 : 은빛 타이니알

ㅇ 은빛 타이니알 : 황금빛 타이니알

ㅇ 황금빛 타이니알 : 보석빛 타이니알, 크리스마스 동물들, 세일러 동물들, 물놀이 동물들, 발렌타인 동물들, 천사양 등

ㅇ 보석빛 타이니알 : 드래곤, 유령양, 유령사슴, 꿀벌돼지 등

 

알을 깨면 위의 동물들이 무조건 나온다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은 일반동물들이 나오고, 아주 낮은 확률로 해당 동물이 나올 수 있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수수께끼알을 깨면 아주 낮은 확률로 페가수스가 나오고, 대부분은 일반 동물이 나온다는 뜻입니다.

 

 

동물 키우는 순서

 

 

동물들을 키우는 순서는 본인의 레벨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해야 합니다. 그리고 농장 방문자 수에 따라서도 키우는 순서는 달라집니다.

 

레벨이 저렙(20레벨 이하)인 경우 애정수치가 적은 동물부터 키웁니다. 애정수치 순서는 일반적으로 콜렉션의 순서와도 비슷하므로 일일이 확인하기 보다는 콜렉션 순서대로 키우시면 됩니다.

 

레벨이 중렙(21 ~ 40레벨)인 경우는 콜렉션에 있는 동물들의 70 ~ 80% 정도는 모은 상태이므로 기존 동물들의 "마스터리를 5"로 채우는데 치중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쏟아지는 이벤트 동물들로 인하여 창고도 여유가 없고, 동물자격증을 구입할 골드도 여유가 없으므로, 동물들 중 마스터리를 5로 채운 동물은 팔아가면서 동물들을 키워야 합니다.

 

마스터리는 콜렉션에 들어가면 동물에 숫자로 레벨이 표시되며, 마스터리가 5가 되면 동물 그림 왼쪽 위에 "MASTER"라고 왕관이 표시됩니다.

 

고렙(41 ~ 50레벨)인 경우는 콜렉션 동물들은 거의 모두 키우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골드가 넘쳐나는 분이 아니라면 본인만의 순서를 정해서 동물들을 팔아야 합니다. 역시나 동물들을 파는 순서는 마스터리를 5로 채운 동물입니다.

 

초고렙(51레벨 이상)은 모든 동물들을 키우고 있으며, 모든 동물들의 마스터리 또한 5를 채운 상태입니다. 창고의 여유가 없다면 마스터리를 5로 채운 동물들부터 팔아야 합니다.

 

 

 

 

동물 파는 순서

 

동물들을 모으다 보면 농장에 키울 수 있는 동물수와 창고의 공간보다 키워야 할 동물들이 많아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아까운 동물들을 팔아야만 합니다.

 

그럼 어떤 동물들부터 팔아야 할까?

그 해답은 마스터리 5를 채운 동물들 중 콜렉션에서 골드로 재구매가 가능한 동물입니다. 골드로 재구매가 가능한 동물은 1단계와 2단계 동물들입니다. 어떤 동물들인지 확인하고 싶으시면 콜렉션을 선택해서 해당 동물을 선택해 보시면 골드로 구매가 가능한지, 벨로 구매가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동물 파는 순서의 우선 순위를 정리하면

 

1. 콜렉션에서 골드로 재구매 가능한 동물들 중 마스터리 5인 동물이 2마리 이상인 경우

2. 콜렉션에서 골드로 재구매 가능한 동물들 중 마스터리 1~4인 동물이 2마리 이상인 경우

3. 콜렉션에서 골드로 재구매 가능한 동물들 중 마스터리 5인 동물이 1마리인 경우

4. 콜렉션에서 골드로 재구매 가능한 동물들 중 마스터리 1~4인 동물이 1마리인 경우

5. 해당 동물의 1단계와 2단계, 3단계, 4단계 동물을 모두 보유한 경우 2단계, 3단계 판매

6. 해당 동물의 1단계와 2단계, 3단계 동물을 보유한 경우 2단계 판매

7. 해당 동물의 1단계와 2단계 동물을 보유한 경우 1단계 판매

8. 콜렉션에서 벨로 재구매 가능한 동물들 중 가장 적은 벨로 재구매 가능한 동물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