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쁜 벚꽃 사진과 벚꽃 구경하기 좋은 곳 추천합니다.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3. 22. 07:03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되면 꽃나들이를 많이 가게 됩니다. 봄을 알리는 매화로 시작해서, 산수유, 진달래꽃, 벚꽃 축제장 등 아름다운 꽃을 찾아 여행을 많이 떠나지요.

 

꽃 한송이로 비교한다면 가장 아름다운 꽃으로 다양한 꽃들을 거론할 수 있겠지만 길가에 만발해 있는 꽃으로는 뭐니뭐니해도 벚꽃이 제일 화려한 것 같습니다.

 

 

 

벚꽃으로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진해, 진해 하면 벚꽃이지요. 진해 외에도 요즘에는 벚꽃이 만발한 거리를 쉽게 접할 수 있지요.

 

서울에서 조금 먼 거리(상당히 먼 거리)에 떨어진 전남 광양과 경남 남해에서 벚꽃을 구경할만한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남해안 지방의 경우 벚꽃이 가장 화려하게 피었던 시기는 2012년도를 기준하면 4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였습니다.

 

 

 

올해는 개화시기가 3일 정도 빨라진다는 얘기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되겠네요.

참고로 매화나 벚꽃은 비가 온 후 2일간은 꽃잎이 거의 없으니 피하셔야 합니다.

 

여기에 올린 벚꽃 사진은 모두 2012년도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무료로 다운받아 가셔요.

 

 

벚꽃 구경하기 좋은 곳 - 추천 1

 

추천하는 곳 1은 전남 광양시 금호동에 소재한 장미연립 아파트 단지 외곽길로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50미터 정도 걸어 올라가시면 됩니다. 경사가 심해서 올라가기 힘이 든다거나 하는 정도는 절대 아니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 곳은 벚꽃이 가장 화려하게 피는 기간 동안에는 차량을 통제해서 마음놓고 꽃을 구경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답니다. 야간에는 조명도 화려해서 밤에 구경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벚꽃 구경하기 좋은 곳 - 추천 2

 

추천하는 곳 2는 전남 광양시 금호동에 소재한 가야초등학교에서 전남 광양시 중동에 소재한 중마고등학교 사이 4km 구간도 추천해 드립니다. 이 구간도 중간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몇 군데 있어서 주차해 놓고 구경하셔도 되고, 차로 천천히 이동하면서 구경하셔도 좋은 곳입니다. 차량 통행량도 많지 않아서 시속 30~40km 정도로 천천히 운행하면서 구경하셔도 되는 곳입니다.

 

중간에 있는 주차장에서는 이순신대교와 광양제철, 광양컨테이너부두, 여수산단을 한 눈에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순신대교는 총 길이 2,260m이며, 왕복 4차로 도로로 주각 간 거리(다리 중간의 기둥 간 거리)는 1,545m입니다. 주각 간 거리는 충무공 이순신의 탄생해인 1545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1,545m로 설계 시공한 것입니다.

 

세계 4위 규모인 양쪽의 주탑은 서울 남산(262m), 63빌딩(249m)보다 높은 270m로, 현수교 콘크리트 주탑으로는 세계 최고 높이를 자랑합니다.

 

 

 

 

벚꽃 구경하기 좋은 곳 - 추천 3

 

추천하는 곳 3은 경남 하동군 금남면 하동 IC(남해고속도로) 에서 남해대교 및 남해대교에서 경남 하동군 진교면 진교 IC(남해고속도로) 사이 구간입니다. 이 곳은 추천 2보다는 차량 통행량이 많아서 천천히 꽃구경할 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남해대교 바로 아래에는 거북선을 관람할 수 있는 곳도 있으며, 싱싱한 회를 좋아하시는 분은 회도 즐기고 가셔요.

 

 

 

 

함께하고 싶은 사람, 좋은 사람과 함께 예쁜 벚꽃도 구경하시고, 즐거운 순간들도 추억으로 남겨 보는 것 또한 좋지 않을까요?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