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검색어 1위하기-네이버와 다음에서 단기간에 키워드 검색 1위하기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1. 28. 19:11

 

검색어 1위하기-네이버와 다음에서 단기간에 키워드 검색 1위하기

 

블로그를 만드는 이유는 다양하다.

그 중 상당수는 블로그를 이용해서 돈벌기 위해서다.

블로그를 이용해서 돈벌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요소를 갖추어야 하지만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1일 방문자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해서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하다보면 이런 생각이 들게 마련이다.

다른 블로그는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랭크되는데

 

왜!!!   왜!!! 왜!!! 왜!!! 왜!!!

내 블로그는 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해도 검색이 되지 않는 것일까?

 

그 이유는 다양하다.

블로그로 돈벌기에 관해 포스팅한 글들을 보면 몇가지로 추측이 된다.

 

ㅇ 포스팅한 글이 몇 개 되지 않는다.

ㅇ 구독하는 블로그와 구독 받는 블로그가 몇 개 되지 않는다.

ㅇ 다른 분들로부터 추천을 받지 못했다.

ㅇ 트랙백이 너무 적다.

ㅇ 키워드가 검색 랭킹에 오를만한게 아니다.

 

등등등

 

검색어 1위하기 - 네이버와 다음에서 단기간에 키워드 검색 1위하기

 

 

 


 

 


 

다른 블로그의 내용을 봐도 거의 비슷한 얘기들을 나열하고 있다.

 

문제점은 알겠는데 그 해결법은 무엇인가?

블로그의 종류(카테고리, 내용, 콘텐츠 구성 등등)에 따라 다양한 이유가 있겠다.

 

그 문제점 중 한가지인 키워드에 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메모리스트의 상상 노트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포스팅 할 계획이지만

현재는 포스팅 개수가 20여개가 되지 않기에 1개의 카테고리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다음 검색엔진에서도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하게 되면 1위에 랭크되어 첫 번째로 표시된다.

 

그 비결은 무엇일까?

 

메모리스트의 상상 노트 블로그는 2013년 1월 22일 오후 늦게쯤

티스토리에 회원가입을 했다.

 

그러면 아래의 그림처럼 전체 랭킹 777위, 채널랭킹 게임 12위에 오르려면 어느 정도 시일이 지나야만 가능할까?

 

10일?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6일만에 이뤄낸 쾌거이다.

 

 

 

 

복잡한 설명 필요없이 정답은 검색어 선택이다.

검색어를 선택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뉜다.

 

1. 대다수가 관심 가질만한 검색어를 키워드로 설정하는 방법과

2. 일부가 관심 가질만한 검색어를 키워드로 설정하는 방법이다.

 

1번의 경우 많은 분들이 대상이므로 그만큼 검색은 많이 하겠지만

수많은 블로거들과의 경쟁에서 이겨내야만 본인의 블로그로 유입되는 방문자가 생긴다.

그러므로 초보는 물론 중급 블로거들도 쉽사리 도전하기 힘든 경우가 된다.

 

그래서 2번의 방법을 활용하기를 권장한다.

2번의 경우 해당 키워드를 이용하여 검색하는 분은 많지 않지만

그만큼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확률이 높다.

하지만 이 경우도 그리 쉽지만은 않다.

 

이 경쟁에서 이겨내려면 키워드 선정을 어떻게 할 것이냐가 최대 관건이다.

 

메모리스트이 상상 노트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포스팅할 계획이지만

현재는 거의 1개의 카테고리에 집중해서 포스팅을 하고 있다.

 

스마트폰 게임 중 많은 분들이 즐기는 게임으로 타이니팜이 그 주제이다.

타이니팜은 매주 목요일 오후가 되면 업데이트가 진행이 된다.

 

그러므로 매주 목요일 오후가 되면 업데이트되는 내용에 대해 관심이 급증하게 된다.

아울러 업데이트된 내용 중 퀘스트를 어떻게 깰것인가가 최대 관심사다.

 

저자는 이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해당 내용을 작성하여

방문자를 늘리고, 검색 랭킹 또한 수직상승으로 만들어 놓았다.

 

 

 

 

 

그렇게 해서 이루어낸 결과

전체글수 18개에 전체랭킹 777위, 채널랭킹 게임 12위를 달성하였다.

 

 

 

 

 

이 성과가 나오도록 하기 위해 2~3일간 구독 추가를 3,010명하였고,

그 결과 구독받은 건이 135건이다.

2~3일의 성과로는 매우 만족하고 있다.

 

 

 

 

검색 키워드는 해당 게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단어를 선택했다.

그리고 그 결과 다음뷰에서 IT/과학 분야의 게임을 선택하면

인기를 순위에 다수가 랭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 예쁜 타이니팜 농장 꾸미기-동물 교배하기

5. TINYFARM Event - Get Winter Animal Step 2

6. 예쁜 타이니팜 농장 꾸미기-작물 수확하기

7. 예쁜 타이니팜 농장 꾸미기-동물 애정주기

11. 겨울나기 동물얻기-겨울나기 곰 한마리 더 얻기 등등등

 

 

 

 

 

그것도 단 하루가 아니라 1주일간의 통계에서 인기글에 랭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검색어로 [겨울나기 곰]을 입력한 결과 1위2위가 본 블로그의 글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또 다른 검색어로 [winter animal]을 선택한 경우다.

역시나 1위와 2위에 랭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1위로 랭크되어 있는 블로그로 이동하면 나오게 되는 본인의 블로그 첫화면이다.

귀마개를 한 곰돌이가 너무나도 귀엽지 않은가?

 

 

 

 

티스토리의 관리자 모드에서 방문자 통계를 확인해 보았다.

1월 22일 오후 늦게 아이디를 생성하여 방문자는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2~3일만에 2,204명 방문이라는 초보자로서는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하였다.

그리고 그 수치가 급격히 떨어지지 않고 어느 정도 유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1월 28일 오전 9시에 방문자를 체크했는데 벌써 288명이라는 수치를 확인하였다.

 

날짜별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월 22일 15명

1월 23일 36명

1월 24일 187명

1월 25일 2,204명

1월 26일 1,817명(토요일이라서 방문자가 많이 줄어든것 같음)

1월 27일 1,075명(일요일이라서 방문자는 더 줄었음)

1월 28일 288명(오전 9시 현재)

 

 

 

 

이제 본격적으로 키워드를 분석해 보자

잘 고른 키워드 하나 열 키워드 부럽지 않다는 것을 크게 실감할 수 있다.

 

[겨울나기 곰]과 [겨울나기곰]을 합해서 거의 1,000개에 이르고,

아래쪽에 [겨울나기]가 포함된 검색어를 모두 포함하면

거의 90% 이상이 [겨울나기 곰] 키워드로 구성되었음을 알 수 있다.

 

거의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대표성을 띄는 키워드를 사용한다.

물론 그 방법이 잘못된 것은 아니다.

그 키워드는 기본적으로 사용하되,

남들이 사용하지 않을만한 키워드 중 실제 검색에 사용될만한 단어를 곰곰히 생각할 필요가 있다.

 

본 저자는 블로그로 포스팅할 때 키워드를 먼저 입력해 두고 글을 작성해 나간다.

작성해 나가다보면 문득 문득 키워드가 생각이 난다.

그럴때마다 생각난 키워드를 계속해서 추가한다.

 

모든 글을 작성하고 나서 키워드를 정리해 나가는 것보다는

작성하면서 생각나는 키워드를 추가해 나가는 것이 실수를 줄이는 것이고,

방문자를 10%정도 더 유입시킬 수 있거나, 혹은 1,000%로 늘릴수도 있다.

 

본 블로그도 [겨울나기 곰]이라는 키워드 없었다면

1일 방문자는 100명에서 200명 정도이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유입경로를 보니

다음 검색이 월등히 많음을 알수 있으며,

검색어에 거의 대부분이 겨울나기 곰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방문자는 아래와 같다.

 

 

 

 

그리고 며칠전 포스팅한 글인데

그 어렵다는 네이저 검색에서 그것도 통합검색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역시나 검색어 선정을 얼마나 잘 하느냐가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다.

 

 

 

 

여러분도 블로그 포스팅할 때 마지막으로 키워드 선정에 1분 정도만 고민하는 시간을 더 가져서

방문자수가 10배 이상 뛰기를 기원해 봅니다.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 좀 꾸~욱 눌러주세요.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