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덴마크 다이어트 운동하지 않고 다이어트 가능하다?

커피 한 잔의 여유 2015. 10. 5. 17:03
덴마트 다이어트 식단, 덴마크 다이어트 후기,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덴마크 다이어트 주의점, 덴마크 다이어트 부작용, 덴마크 다이어트 성공후기, 운동없이 살빼기, 운동않고 다이어트하는 방법, 운동하지 않고 다이어트, 운동안하고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운동하지 않고 다이어트 가능하다?

 

덴마크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해 한번쯤 들어보셨을만큼 한동안 유명세를 날렸던 다이어트 방법이지요.

덴마크 다이어트는 굶는 다이어트가 아니라는 점에서 일반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지요.

왜 덴마크 다이어트라는 이름이 붙었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70년대부터 서양에서 유행하던 다이어트 방법인것은 확실한 것 같네요.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해 많은 분들이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권장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덴마크 국립병원에 해당하는 덴마크 왕립병원에서는 그런 다이어트 방법을 권장한 적이 없다고 말하고 있답니다.

 

아무튼 어디에서 시작했는지보다는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지, 다이어트 효과는 확실한지, 어떤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지, 다이어트 식단은 어떻게 되는지가 중요하지요.

 

덴마크 다이어트는 70년대에 유행하기 시작했으며, 그 때 당시에는 마요 클리닉 다이어트라고 불렸었지요.

그러다가 언제부턴가 덴마크 다이어트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기 시작했지요.

국내에서도 덴마크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에 성공했다는 연예인이 나오면서 덴마크 다이어트가 5년에서 10년 전쯤에 엄청 유행했었지요.

 

이름만 들어도 익히 알 수 있는 영국의 마가렛 대처 전 수상도 덴마크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에 성공했다는 얘기가 있지요.

5년전쯤 마가렛 대처 재단에서 공개한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이 공개되기도 했었지요.

물론 제목에는 덴마크 다이어트라고 명시된 것이 아니라 마요 클리닉 다이어트라고 명시되어 있었지만 요즘에 진행하는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과 거의 유사하지요.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덴마크 다이어트 운동하지 않고 다이어트 가능하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덴마크 다이어트의 핵심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단입니다.

또한 굶는 다이어트가 아니기 때문에 중도에 포기할 확률도 훨씬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요일별로 일주일간의 식단이 정해져 있으며, 2회 반복해서 2주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요일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크게 구분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아침에는 삶은 계란 2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점심에는 삶은 계란 3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저녁에는 삶은 계란 3개(또는 쇠고기 스테이크), 야채 샐러드, 블랙커피 1잔

 

언뜻 보면 단백질과 야채 샐러드 위주의 식단으로 건강도 지키면서 살도 뺄 수 있을 것 같은 식단입니다.

하지만 하나씩 상세하게 살펴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삶은 계란은 단백질 위주의 식단인 것처럼 보이지만, 계란도 지방과 단백질이 모두 함유되어 있습니다.

계란을 하루 8개 또는 9개 정도를 먹게 되면 지방으로 인해 살이 찌게 되어 있지요.

단백질도 권장 칼로리의 3배 가량 되기 때문에 요약해 보면 지방과 단백질 과다 섭취 식단이 되는 것이지요.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도 권장량의 15배에서 20배 정도로 건강에는 도움이 되지 못한답니다.

다만 굶는 다이어트가 아니기 때문에 그나마 다행이지만요.

 

 

덴마크 다이어트 일주일 식단

덴마크 다이어트 운동하지 않고 다이어트 가능하다.

 

 

위의 식단은 일주일간의 식단 평균치입니다.

5일차에서 7일차 정도로 가면 식사량이 절반에서 3분의 1 정도로 줄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칼로리 섭취량도 3분의 1 정도로 줄게 되지요.

섭취하는 칼로리가 없다보니 당연히 살이 빠지게 되는 것이지요.

 

칼로리를 조금씩 조금씩 줄여나갈 경우는 관계없지만,

위의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처럼 극단적으로 줄여나가게 되면 우리 몸은 부족한 에너지원을 우선적으로 간과 글리코겐을 분해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글리코겐은 수분을 함께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글리코겐이 분해되어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경우 수분도 함께 빠져나가게 되므로 체중감량은 상당히 빠르게 진행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빼고자 하는 지방은 여전히 그 자리에 자리잡고 있지요.

 

글리코겐을 모두 사용하게 되면 지방과 근육을 분해하게 되는데요.

근육량이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여성에게 있어서 근육이 분해되는 것은 기초대사량을 줄이는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량이 줄어 적게 먹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상황으로 가게 되는 것이지요.

이처럼 극단적인 칼로리 감량은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니랍니다.

 

혹자는 운동을 함께 하면 되지 않느냐고 얘기하지만 섭취하는 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근육량은 줄 수 밖에 없는 구조이지요.

 

 

덴마크 다이어트로 살빼기

덴마크 다이어트 운동하지 않고 다이어트 가능하다.

 

 

덴마크 다이어트를 하면 살은 빠집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를 살은 빠집니다.

하지만 우리 몸의 건강 상태는 좋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가게 되는 것이지요.

섭취 칼로리가 줄었으니 살이 빠지는 것은 당연한 얘기입니다.

하지만 2주간의 다이어트 기간이 지나고 평상시처럼 식사를 하게 되면 엄청난 속도의 폭풍 요요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2주 다이어트, 혹은 3주 다이어트라고 이름 붙어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모두 극단적인 칼로리 제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하게 되더라도 다이어트 기간이 지나게 되면 폭풍요요가 따라오게 되는 것이지요.

다이어트는 모름지기 천천히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지요.

 

 

운동하지 않고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운동하지 않고 다이어트 가능하다.

 

 

운동하지 않고 다이어트 가능한 방법은 없을까요?

 

대부분의 여성은 운동을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또한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수면시간조차 부족한 상황인데 매일같이 운동할 시간을 할애한다는 것은 말이 쉽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요.

 

그렇다면 운동하지 않고 쉽게 살빼는 방법은 없을까요?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분에 대해 관심을 가지신다면 운동하지 않고도 살빼기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다이어트 성분이란 체내에 쌓인 지방의 분해를 도와주고, 섭취한 칼로리 중 일부만 흡수되도록 해 주는 성분인데요.

대표적인 다이어트 성분으로는 HCA라고 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액티포닌이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다이어트에 대해 관심있는 분이라면 익히 알고 계실거라 생각이 드네요.

액티포닌은 몇년전 TV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성분으로 이 성분 또한 다이어터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는 성분이지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덴마크 다이어트 운동하지 않고 다이어트 가능하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액티포닌은 식물에서 추출한 추출물인데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동남아에서 서식하는 열대과일인 망고스틴에서 추출한 추출물이고,

액티포닌은 돌외에서 추출한 추출물입니다.

하지만 일반인이 망고스틴이나 돌외를 섭취한다고 해도 생각만큼 다이어트 성분의 효과를 보기는 어렵답니다.

오히려 당분의 과다 섭취로 인해 체중이 더 불어날 수도 있지요.

이 보다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액티포닌이 들어있는 다이어트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면서도 쉽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지요.

 

다이어트 하는데 굳이 돈까지 써가며 하고 싶지 않다면 식이요법과 운동만으로 살을 빼야겠지요.

하지만 지금까지 수차례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살을 빼보겠다고 마음 먹었지만 결과는 생각보다 별로잖아요.

차라리 뚱뚱한 상태로 다이어트 한답시고 몇년을 허비하는 것보다는 어느 정도의 비용이 들더라도 단기간에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서 자신있게 생활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위에서 얘기했듯이 다이어트 성분은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고, 섭취한 칼로리 중 일부만 흡수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단기간에 살빼기가 가능하답니다.

섭취 칼로리 중 일부만 흡수되기 때문에 운동하지 않고도 단기간에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지요.

 

 

다이어트 성분

덴마크 다이어트 운동하지 않고 다이어트 가능하다.

 

 

다이어트 성분이 함유된 다이어트 제품은?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