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의 효과, 운동할 시간이 없어요

커피 한 잔의 여유 2015. 10. 6. 16:50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적정 시간, 유산소 운동 방법, 유산소 운동 효과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이란? 무산소 운동이란?

 

다이어트의 기본운동과 식이요법입니다.

운동하기는 싫지만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어쩔 수 없이 선택해야만 하는 필수사항이지요.

 

운동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입니다.

무산소 운동은 흔히 근력운동 또는 웨이트 트레이닝이라고 하지요.

 

유산소 운동은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얻을 때 산소를 이용한 대사를 통해 얻는 운동 방법입니다.

쉽게 생각해서 숨이 차는 운동을 생각하면 되지요.

유산소 운동에는 걷기, 달리기, 등산, 수영, 자전거, 줄넘기, 에어로빅 등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일반적으로 전신을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단순히 걷기만 한다고 하더라도 전신을 사용하게 됩니다.

 

무산소 운동은 아령이나 바벨을 이용한 운동, 또는 턱걸이처럼 근력을 사용하는 운동을 뜻합니다.

무산소 운동은 보통 데드리프트, 스쿼트, 벤치 프레스를 대표 운동으로 꼽지요.

유산소 운동이 숨치 차는 운동이라면, 무산소 운동은 근육이 아픈 운동입니다.

 

더이상 숨이 차서 못하겠다는 느낌이 드는 운동이라면 유산소 운동이고, 근육이 아파서 못하겠다는 느낌이 든다면 무산소 운동이라고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효과

 

 

유산소 운동의 효과

 

유산소 운동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만 건강에 훨씬 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 의하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지속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폐암에 걸릴 확률과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약 50% 정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외에도 유산소 운동을 지속하게 되면...

당뇨 예방, 비만 예방, 고혈압,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 위험 감소, 심장 기능 향상, 암 발생 위험 감소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대표적인 운동은 걷기와 달리기, 줄넘기, 수영 등이 있습니다.

 

걷기는 무릎 등 관절에 큰 무리가 없다는 점에서 모든 연령대가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하지만 운동강도가 낮고, 심폐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될 정도의 심박수에는 도달하기 어렵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달리기나 줄넘기는 운동 강도가 높기 때문에 심폐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전신 운동이 되기 때문에 몸에 이로운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는 등의 장점이 있지만, 무릎이 좋지 않은 분이나 50대 이상에게는 다소 무리가 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수영은 관절염이 있는 분에게 좋은 운동 방법으로, 수중에서의 운동은 관절의 고통을 줄이면서도 안전하게 근육을 키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에 대한 잘못된 오해

 

 

유산소 운동에 대한 잘못된 오해

 

우리 몸은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얻을 때 지방과 근글리코겐을 분해해서 에너지를 얻게 됩니다.

지방은 대사 속도가 느리지만 근글리코겐은 대사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운동을 할 경우 지방은 적게 분해되고, 근글리코겐은 많이 분해됩니다.

그렇다보니 달리기 10분보다는 걷기 30분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된다는 잘못된 오해도 있는 것입니다.

걷기를 할 경우 운동 강도가 낮기 때문에 지방의 의존도가 높기는 하지만, 달리기처럼 운동강도가 높을 경우 필요로 하는 에너지량이 훨씬 많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보면 달리기 10분이 걷기 30분보다 훨씬 많은 양의 지방을 연소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관절이 좋지 않거나 50대 이상이라면 걷기 운동 위주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운동 강도가 높은 유산소 운동 위주로 운동하는 것이 다이어트에는 더욱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무산소운동(근력운동)을 통해 근글리코겐을 먼저 소비한 후 유산소 운동을 하면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된다는 속설도 있습니다.

 

무산소 운동은 근글리코겐 위주로 소비가 되고, 유산소 운동은 지방과 근글리코겐이 함께 연소되기 때문에 이런 얘기가 나오게 되는 것인데요.

우리 몸에 비축된 근글리코겐은 42.195km 마라톤 풀코스를 뛴다거나 하루 3끼를 굶더라도 모두 소비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무산소 운동으로 근글리코겐을 우선 소비한 후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분해한다는 말은 맞지 않는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분이라면 본인의 운동스타일에 맞게 순서를 정하거나 교대로 하는 것이 낫습니다.

운동 순서와 지방의 분해 정도에는 큰 차이가 없으니까요.

 

 

운동할 시간이 없어요

 

 

운동할 시간이 없어요

 

다이어트는 해야 하지만...

 

바쁜 일과 때문에 운동할 시간이 없어요.

운동이 세상에서 제일 싫어요.

무릎이 좋지 않아 운동할 엄두도 못내요.

 

바쁜 직장인이라면 수면시간조차도 부족한 상황에서 매일 매일 시간을 내 운동을 한다는 것은 생각처럼 쉬운 일이 아니지요.

또한 관절이 좋지 않은 분이라면 더더욱 운동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늘어난 뱃살은 빼야 하고...

 

이런 분들이라면 체내에 쌓인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주고, 섭취한 칼로리 중 일부만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다이어트 성분의 도움을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성분으로는 액티포닌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인데요.

다이어트 성분을 이용할 경우 운동하지 않고도 내장지방 및 복부 피하지방을 쉽게 감소시킬 수 있으며, 체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단기간에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답니다.

 

다이어트 성분인 액티포닌은 돌외에서 추출한 성분이고,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동남아에서 서식하는 열대과일 망고스틴에서 추출한 성분입니다.

액티포닌은 별도의 정제과정을 거쳐야만 추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는 불가능하고,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경우 망고스틴에 소량 밖에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망고스틴을 구입해서 먹는 방법으로는 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이 보다는 액티포닌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효과를 이용한 다이어트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운동할 시간이 없는 분, 관절이 좋지 않아 운동이 어려운 분, 운동이 죽도록 싫은 분이라면...

운동을 억지로 하는 것보다는 다이어트 성분이 들어있는 다이어트 제품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평상시처럼 먹는데도,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우리가 먹는 칼로리 중 일부만 흡수되기 때문에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답니다.

굶는 다이어트가 아니기 때문에 다이어트 성공 확률도 높을 뿐만 아니라, 요요현상에 대한 걱정까지 덜어주지요.

 

이런 조건에 부합되는 다이어트 제품으로 김오곤 수면 다이어트가 있답니다.

몇 년간 다이어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제품이다보니 믿음이 가네요.

 

운동이 죽도록 싫은 분, 운동할 시간이 없는 분, 관절이 좋지 않아 운동이 어려운 분이라면..

잠시 시간을 내어서 어떤 원리로 살이 빠지는지, 비용은 얼마인지 등 아래의 수면 다이어트에 대한 내용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