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 다이어트 방법은?

커피 한 잔의 여유 2016. 10. 18. 17:54

"물만 먹어도 살이 쪄요."

"물만 마셔도 살이 쪄요."

"거의 안먹고 운동도 해 보지만 살이 안빠져요."

 

늘어난 뱃살을 빼기 위해 음식도 아주 조금씩만 먹는데 살이 찌는 사람들이 있지요.

흔히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이지요.

 

누구는 먹고 싶은 것 마음껏 먹는데도 살이 안찌는데..

왜 나는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것일까?

 

살찌는 체질 다이어트 방법

 

이런 고민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부작용이 있더라도 살만 빠진다면 무슨 짓이라도 하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하지만 이런 생각은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병원에서 의사선생님이 처방해 주는 다이어트약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흔히 병원에서 처방해 주는 약은 안전할 것이라는 착각에 빠지게 됩니다.

물론 감기약을 비롯해서 의사가 처방해 주는 대부분의 약은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약은 문제가 좀 다릅니다.

 

의사가 처방해 주는 다이어트약이라 하더라도 부작용에 대한 위험이 상당히 높습니다.

다이어트약은 원래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는 도저히 살을 뺄 수 없는 특이한 체질의 경우에 대해 처방해 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처방을 하더라도 최근 1년간 다이어트약을 처방한 적이 없어야만 처방하도록 하고 있으며, 1개월분 이상은 처방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지만 이를 지키지 않는 의사도 많지요.

 

인터넷을 조금만 뒤져봐도 다이어트약 부작용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살을 빨리 빼고 싶다 하더라도 다이어트약은 절대 절대 먹어서는 안됩니다.

 

살 빼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부작용이 없는 방법으로 살을 빼야 합니다.

 

살찌는 체질 다이어트 방법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서 얘기해 보도록 하죠.

 

왜 누구는 마음껏 먹는데도 살이 찌지 않는데,

나는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것일까요?

 

전문가들은 이런 분들의 공통점을 이렇게 얘기합니다.

자신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살을 빼야 하는데, 본인의 체질은 무시하고 남들이 좋다고 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물만 먹어도 살찌는 분들은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는 살을 빼는데 너무 오래걸리다보니 당장 결과를 얻기 위해 "무작정 굶기"나 "한가지 음식만 먹기"를 시도합니다.

흔히 금식 다이어트 또는 원푸드 다이어트라고 하지요.

 

이런 분들의 공통점은 "근육보다는 지방의 비율이 높고, 식사량이 많다기보다는 활동량이 적기 때문에 살이 잘 빠지지 않으며, 셀룰라이트가 많아 운동을 해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무작정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살빼기에 도전하기 보다는 본인의 체형이나 체지방량, 활동량, 그리고 체질을 분석해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지요.

 

 

태양인 다이어트 방법

태양인 다이어트 방법


 

태양인은 하체에 비해 상체가 발달한 체형입니다.

상체보다 하체가 약하다보니 오래 걷지 못하고 수시로 앉으려고 하지요.

태양인은 하체가 약하기 때문에 하체를 강화하는 운동을 주기적으로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3 ~ 4번은 빠르게 걷기나 자전거, 또는 구기운동을 통해 하체를 강화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태양인은 소화계통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음식도 골라 먹어야 하며,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태양인은 태생적으로 하체가 약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작부터 무리하게 운동을 하기 보다는 하루 만보 걷기부터 시작해서 점차 달리기나 자전거 등으로 운동의 강도를 높여가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휴대폰 어플 중에 걸음수를 측정해 주는 어플이 있기 때문에 하루동안의 걸음수를 측정하기 쉬워졌습니다.

하루 만보를 목표로 해서 매일 매일 달성해 간다면 얼마가지 않아 살이 조금씩 빠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태양인은 열이 많은 체질이므로 음식을 먹을 때도 차가운 성분의 음식을 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서 차가운 성분의 음식이란 음식의 온도가 차가운 것이 아니라 찬성질의 음식을 먹으라는 의미입니다.

차가운 성분의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메밀, 현미, 포도, 키위 등이 있습니다.

태양인이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열 성분의 음식인 소고기, 밀가루 음식, 녹용, 인삼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음인 다이어트 방법

태음인 다이어트 방법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대표적인 체질이 바로 태음인입니다.

태음인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물을 조금만 마셔도 배설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몸이 붓는 체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음인은 소식하는 습관을 항상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태음인은 몸의 붓기를 빼기 위해 맥문동이나 상엽 등 한약재 위주의 차를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식후 곧바로 차를 마시는 것은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공복이나 식후 2시간 정도가 지난 다음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몸의 붓기를 빼는 방법으로 반신욕을 추천해 드립니다.

따뜻한 물을 전신이 잠길 정도로 받은 다음 아로마 오일을 뿌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아로마 오일은 몸의 붓기를 빼 주는 효과가 있으며, 다이어트 효과도 높일 수 있습니다.

 

태음인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은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지만 미약하게나마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수시로 생각날 때마다 2~3가지 동작을 번갈아가며 스트레칭 해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태음인은 혈액순환은 물론 호흡기도 좋지 않기 때문에 기의 순환을 도와주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맵고 짠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은 변비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저자극성 위주로 먹어야 하며, 지방이 많은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음인에게 권할만한 음식으로는 콩나물, 두부, 된장, 들깨, 도라지, 호박, 소고기 등이 있으며,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메밀, 감, 녹두, 돼지고기 등이 있습니다.

 

 

소양인 다이어트 방법

소양인 다이어트 방법


 

소양인은 하체보다는 상체가 발달한 체형입니다.

체질적으로 몸에 열이 많고, 소화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본인의 소화기능을 믿고 과식하기 쉽다보니 비만이 되기 쉽습니다.

또한 변비에 걸리기 쉬운 체질입니다.

 

소양인은 커피나 녹차, 홍차 등 카페인이 함유된 차 종류는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허브차나 구기자차, 로즈메리 등은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권하는 차 종류입니다.

 

소양인은 소화기능이 뛰어나다보니 많이 먹는데도 위에 부담을 적게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과식으로 인해 비만이 되기 쉬운 체질입니다.

살을 빼고자 한다면 음식은 골고루 먹으면서 식사량을 평소의 80% 정도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소양인에게 권하는 음식으로는 보리, 양배추, 감자, 오이, 오징어 등이 있으며,

피해야 하는 음식으로는 고추, 파, 겨자, 소고기, 짠 음식 등입니다.

 

 

소음인 다이어트 방법

소음인 다이어트 방법


 

소음인은 추위를 잘 느끼는 체질입니다.

또한 소화계통도 약하기 때문에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리 살을 빼기 위해 격한 운동을 하게 되면 하체만 발달해서 비정상적인 몸매가 될 수 있으니 가벼운 운동으로 살을 빼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인은 소화계통이 약하기 때문에 과식을 한다거나, 간식을 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과자나 아이스크림도 좋지 않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은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인은 몸이 차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수시로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체질적으로 약한 체질이기 때문에 격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운동 위주로 하는 것이 좋으며, 몸 속에 쌓인 노폐물이나 독소 등을 배출하기 위해서라도 수시로 스트레칭이 필요한 체질입니다.

 

소음인은 특히 추위를 많이 타기 때문에 차가운 성질의 음식을 피해야 하기 때문에 녹차나 메밀차 등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냉면, 밀가루 음식, 돼지고기, 맥주 등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인에게 권할만한 음식으로는 감자, 양배추, 시금치, 닭고기, 대추, 마늘, 생각, 고추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및 즐겨먹어야 하는 음식, 피해야 하는 음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살펴본 방법만 가지고서는 단기간에 살을 빼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살찌는 체질 다이어트 방법

안전하고 믿을만한 다이어트제품은 없을까?


 

단기간에 살을 빼고자 한다면 다이어트 제품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제품 중 사상체질에 의거해 체질별로 살찌는 체질에서 살 안찌는 체질로 바꿔주는 다이어트 제품도 있으니 한번쯤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이어트제품을 고를 때는 유의해서 체크해야 할 항목이 있습니다.

 

(1) 먹으면서 다이어트
(2) 운동없이 다이어트
(3) 피부미용 및 탄력 케어

 

먹으면서 다이어트?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의 핵심은

먹은 칼로리를 소화흡수 시키지 않고, 그대로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데 있습니다.

 

먹었지만 안 먹은 척.

이러한 역할을 가능하게 해줄 다이어트 보조제를 찾아야 하죠.

 

 탄수화물 차단, 지방흡수 차단
이 두 가지가 동시에 이루어져야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없이 다이어트?



운동없이 다이어트의 핵심은
내가 움직여서 소모시킨 칼로리보다 월등히 많은 칼로리 소비가 일어나도록 체내에서 발전기를 돌려주는 데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살이 빠질 정도로 칼로리를 소모시키려면 암벽등반, 이종격투기 등 엄두도 안 나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은 격한 운동을 할 여력도 없고, 엄두도 안 나고.
그래도 살은 빼보려고, 동네 한 두 바퀴를 돌아보고 스트레칭도 해보았지만 결과는 감감무소식.

 


 다이어트 보조제의 힘을 빌리면,
순환이 되지 않아 구석구석 쌓여버린 지방이 제거됩니다.
뻣뻣하게 굳은 부위를 스트레칭 해주는 정도만으로도.


또한 평소대로 걷기 정도만 해줘도 격한 운동을 한 것과 비슷한 정도의 칼로리 소모가 일어나 점점 살이 빠지는 원리입니다.


힘들고 아픈 운동을 하지 않아도 꼭 운동으로 살을 뺀 것과 유사한 몸매가 된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죠.


원래 운동으로 살을 빼야 살결이 탱탱하고, 피부의 처짐 없이 예쁘죠.
예쁘게 빼려면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쯤은 해주는 노력은 필요합니다.

 

피부미용과 탄력케어, 주름개선


 

아무리 운동 효과가 나타난다고는 하나 갑자기 살이 빠지면 튼살이 생기고, 남은 거죽이 축 늘어져 엄청 안 예쁩니다.


살이 빠져도 탄력 없는 피부는 여전히 뚱뚱하다는 느낌을 전달하지요.

살만 빼주는 제품의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에요.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에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어 콜라겐이 무너지는 것을 막아주면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를 계속 유지할 수 있게 되는데요.


생각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라면 이러한 점도 함께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검증된 다이어트 제품은 없을까?


 

주의사항에 알맞은 제품을 찾는 것도 힘든 일이죠.
앞서 들었던 항목을 모두 만족하면서도 안전한 제품은 어디 없는지?


일단 김사랑의 뉴피니션 다이어트부터 살펴보고 가실게요.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다이어트 공학을 내세우는 김사랑의 뉴피니션은 “뉴트리”“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의 기술 접목으로 개발된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뉴피니션 다이어트의 특징을 보자면,


활동하는 낮 시간을 위한 액티브!
휴식과 안정을 취하기 위한 리셋!


이렇게 뉴피니션 다이어트는 낮과 밤을 따로 분리하여 관리해주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낮 시간 동안에는
활동에너지를 높여 움직이는 상태에서 더 많은 칼로리가 소비가 이루어지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지방 연소에 관련된 효소 및 호르몬 분비를 가속화시켜 빠르게 살이 빠질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특히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고, 촉촉한 수분을 유지시키는 피부미용 관리 측면도 눈여겨 볼만 하고요.

 


 밤 시간 동안에는
저녁을 먹고 난 이후 수면을 취하는 시간까지도 지속적인 칼로리 소모가 일어나 빠른 감량을 이룰 수 있도록 작용합니다.


한참 유행했던 수면다이어트와도 그 맥락을 같이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김사랑 뉴피니션 다이어트 가격은?



뉴피니션 다이어트는 TV CF에서 광고를 하기는 하지만 오프라인 구매는 아직, 온라인 구매만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1:1 무료상담으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서부터 뉴피니션 가격까지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얼마동안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지, 몇 Kg 까지는 빼줄 수 있는지, 폭풍 다이어트가 필요한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전문가의 설명을 들어보시고 나와 잘 맞는 것 같다는 판단이 들면 그때 구입하시면 됩니다.


가격이 저렴한 곳, 뉴피니션 구매까지도 생각하시는 분들도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