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이터베이스 변환 서비스]엑셀 함수를 이용한 특정 데이터 추출 서비스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2. 5. 16:23

컴퓨터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다보면 수 천건의 데이터에 대해서 합계를 구한다거나, 평균을 구하는 등의 작업을 하게 된다. 이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엑셀이다.

 

엑셀을 이용하면 특정 문자열과 특정 문자열을 합한다거나, 문자열 중 공백을 기준으로 데이터를 나눈다거나, 문자열의 좌우 공백 및 내부 공백을 모두 제거한다거나, 데이터를 종류별로 분류한다거나, 통계를 구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하게 된다.

하지만 엑셀의 기본 함수는 쉽게 가능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함수 몇 개를 조합해야만 특정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거나 특정 값을 구하게 된다. 이 값을 구하기 위해서는 고급 수준의 함수를 사용해야만 데이터를 구할 수 있다.

 

 

 

 

회사에서 업무는 진행을 해야 하는데 본인의 실력으로는 특정 데이터 추출이 어렵다거나, 많은 업무량으로 인해 대량의 데이터 작업을 직접 하기 어려운 경우도 접하게 된다. 

 

이런 경우 도움을 받을만한 곳이 있어 소개한다.

 

 

데이터베이스 변환 서비스 - 엑셀 함수를 이용한 특정 데이터 추출 서비스

 

 

 

(주)위더스비즈(www.withusbiz.com, Tel. 061-794-4510)에서는 데이터베이스 변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베이스 변환 서비스는 대량의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계산 및 특정 데이터를 추출해 주는 서비스이다.

엑셀의 함수 이용 시 대량의 데이터에 대한 변환이 가능하지만, 함수 사용의 미흡으로 인해 특정 데이터 추출이 어려우신 경우 해결해 주고 있다.

 

 

주요 서비스 내용으로는

 

⊙ 대량의 데이터에 대한 특정 수치 계산 작업

⊙ 엑셀 함수를 이용한 특정 데이터 추출

⊙ 엑셀 매크로를 이용한 작업 간소화 프로그램 개발

 

⊙ 주소록 데이터의 우편번호 추출 작업

⊙ DM 작업 대행

⊙ 웹 사이트 데이터 수집

 

⊙ 물가변동에 의한 계약금액 조정 작업

⊙ 설계변경에 의한 계약금액 조정 작업

⊙ 물가변동율(E/S, 에스카레이션) 산출 작업

⊙ 설계변경 및 공사비 원가산출 작업 

 

 

 

업무를 진행하다보면 수 천, 수 만건의 주소에 대해 우편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또한 데이터는 있지만 주소록을 봉투의 위치에 맞춰서 수 천건을 출력해야 하는 경우 봉투의 위치에 맞게 인쇄 폼을 맞춰야만 출력이 가능하다. 이 복잡한 작업들을 대행해 주는 것이다.

 

요청은 이메일로 진행하며, 성명, 연락처, 요청 내용 및 데이터 파일을 보내면 된다.

요금은 데이터의 종류 및 작업내용에 따라 다르므로 상담 후 결정하게 된다.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서 매일 똑같은 작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작업현장에서 기계가 오류가 발생했을 때 발생된 날짜, 시간, 기계번호, 고장종류 등을 신속히 입력해야 하는데, 이 작업을 수기로 작성하는 경우를 종종 접하게 된다.

 


홍보배너링크

 

 

 

이 경우 엑셀 매크로를 이용해서 프로그램 작업을 해 두면 마우스 한 두번의 클릭으로 해당 자료를 신속하게 입력할 수 있게 된다. 이 데이터는 일간, 주간, 월간 데이터 현황으로도 쉽게 작성이 가능하며, 통계자료를 쉽게 산출할 수 있다.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