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확장 팁으로 타이니팜 꾸미기 - 예쁜 농장꾸미기 노하우 공개

커피 한 잔의 여유 2013. 2. 16. 15:54

타이니팜 농장꾸미기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장 팁을 십분 활용해서 예쁜 타이니팜 농장 꾸미기 도전!!

 

지금 계절이 겨울이라 농장이 겨울분위기네요. 눈이 쌓여서 온통 하얗습니다. 봄이 오면 파릇파릇 울긋불긋 해지겠죠?

 

타이니팜은 농장, 타이니 비치, 토이 빌리지 이렇게 3개의 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농장 꾸미기 방법을 구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쁜 농장을 만들기 위해 샘플을 참고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죠? 먼저 아래 사진을 찬찬히 살펴볼까요? 보시면 엄청난 팁이 숨어있습니다. 돈 들이지 않고 농장을 확장할 수 있는 팁이 적용되어 있는 상태 인데 언뜻 봐서는 전혀 티가 나지 않죠? 혹시 눈썰미 좋으신 분은 찾아내셨을지도 ㅎㅎ

 

확장 팁으로 농장을 넓히자.

 

 

현재 농장의 크기는 15입니다. 16사이즈로 집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상태이고, 비용은 100만원이 필요하죠. 그런데 집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 이유는 잠시 뒤에 알려드릴게요.

 

가장 먼저 유념해야 할 팁은 농장의 테두리부분입니다. 농장의 사각 구조를 따라 집과 석상의 배치를 둘러주었습니다. 그런데 집만 배치하면 등산하기도 힘들어 보이는 산이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허전해 보입니다. 허전함을 커버하기 위해 집 뒷편에 큰 시나몬 나무를 빼곡히 둘러주면 풍성한 느낌을 줄 수가 있어요. 아래 사진에서 한가운데 있는 나무가 큰 시나몬 나무이고, 옆에는 작은 시나몬 나무입니다.

 

 

전체 농장 샘플을 보시면 좌측이 확장되어 있는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잇어요. 시나몬 나무는 3칸 밀어내기로 빼놓은 상태인데 나무만 빼놓으면 뒤에 어두운 배경이 또 그대로 노출돼서 허공에 붕 떠 있는 것 같은 착시현상이 일어납니다. 안 예쁠 수 있기 때문에 농장 바닥 공사를 해줘야 합니다. 바닥은 낙엽길을 이용해서 3단 빼기로 깔아줬어요. 그랬더니 나무와 흙길이 어우러져서 농장이 자연스럽게 넓어진 느낌을 줍니다. 낙엽길은 500원~

 

 

석상도 같은 방식입니다. 석상도 3칸 밀어내기로 배치하는데 석상 사이사이에 꽃으로 장식을 해주면 훨씬 예쁜 농장으로 꾸밀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바닥 공사를 해줘야 하는데요. 돌길을 이용해서 바닥을 만들어줍니다. 제 농장을 돌길을 농장 전체에 쫙 깔아놔서 석상 바닥을 확장한 티가 전혀 나지 않죠. 그렇지만 반드시 전체에 다 깔아놓을 필요는 없어요. 석상을 밀어낸 부분만 메워줘도 충분히 예쁜 농장이 만들어집니다. 돌길은 250원인데 겨울이라 눈 쌓인 색깔입니다. 봄이 되면 풀밭의 돌 색으로 바뀔 거예요.

 

 

밭의 개수는 총 13개입니다. 그런데 13개를 전부 늘어놓기에는 공간이 부족해서 하트울타리에 맞춰서 3개로 줄여버렸네요. 그럼 10개는 어디에? 밭 겹치기로 왼쪽에 4개, 가운데 5개, 오른쪽에 4개를 배치해서 3개로 정리했습니다. 공간 활용의 최적화 달성!!!

 

밭 겹치기로 하트 울타리 만들기

 

 

여기 저기 좀 더 가까이에서 찍은 스크린 샷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셔도 됩니다. 하트를 만드는 데 필요한 꽃의 개수나 전체 틀, 뭐 이런 것들을 보시면 되겠네요.

 

 

좌측을 밀어내기 했음에도 하트 울타리들의 전체적인 균형은 흐트러지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석상을 밀어내기 한 쪽은 여유 공간이 남는 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여백의 미를 살린다는 데 의의를 두고 있으므로 개인적으로는 만족해하고 있어요. ^^

 

농장 꾸미기의 오른쪽, 왼쪽을 자세히 한 번 볼까요?

 

 

왼쪽은 하트울타리의 일부분도 밀어내기가 적용된 상태입니다. 하트 울타리의 왼쪽 위에 있는 난초 3개는 1단 밀어내기로 자리를 잡아 줬어요. 그렇지 않으면 하트가 찌그러지거나 아예 못 만들게 되어서 잉여 공간이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하트 울타리 속에 있는 저 네모나고 폭신폭신한 하얀 것은 눈 바닥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첫 번째 눈 바닥을 차례차례 깔아주면 네모난 폭신폭신 바닥이 됩니다. 이것은 봄이 와서 푸른 농장일 때도 참 예뻐요. 계절에 상관없이 한 번 인테리어 해놓으면 계속 써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눈 바닥인데도 불구하고 계절도 안타고, 유행도 안타서 안성맞춤 인테리어 비법 중 하나인 것 같아요.

 

 

 

확장을 하게 되면 추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멋지게 농장 꾸미기가 가능해집니다. 그런데 돈이 생겨도 집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게 된다는 부작용 아닌 부작용이 생기네요. 농장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확장된 부분이 정상 범위 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확장을 하나 안하나 별 차이가 없게 된거죠. 그렇게 되면 또 확장을 하고 싶어지겠죠? 그러려면 귀차니즘이 발동한다는 사실ㅠㅠ 농장에 소품이 많으면 많을 수록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굳이 농장 업그레이드에 대한 절실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면 안 하게 됩니다. ㅎㅎ 혹시 저만 그런가요?

 

또 다른 샘플로 하트 울타리를 이용한 농장 꾸미기 방법입니다. 계단을 만들어서 1층, 2층, 3층으로 구분된 구조인데 밀어내기나 겹치기 스킬을 적용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바위와 실제 울타리를 활용해서 복층을 만들어냅니다. 꼭대기 층에는 밭이나 석상들을 좌우에 배치해서 균형을 잡고, 동물들은 1, 2층에서 키우는 인테리어 방식입니다.

 

 

농장 리모델링에 필요한 팁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나무 밀어내기 같은 스킬은 석상 밀어내기 팁을 그대로 적용할 수 있어요. 예쁜농장 만드세요^^

 

[게임 노트(타이니팜)/팁] - 예쁜 타이니팜 농장 꾸미기 팁-석상 밀어내기-1칸

[게임 노트(타이니팜)/팁] - 예쁜 타이니팜 농장 꾸미기 팁-석상 밀어내기-2칸

[게임 노트(타이니팜)/팁] - 예쁜 타이니팜 농장 꾸미기 팁-석상 밀어내기 - 3칸

[게임 노트(타이니팜)/팁] - 예쁜 타이니팜 농장 꾸미기 팁-밭 겹치기

 

 

 

 

 

 

저는 위 상품을 소개하면서 포인트를 받았습니다.